와이그램, 'KMF 2023' & '아이러브캐릭터 라이선싱 2023' 전시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 오는 16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KMF 2023'와 18일부터 2일간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아라쇼 2023'에 연이어 참가한다.
와이그램은 글로벌 캐릭터 IP를 모아 메타버스에 진출시키는 메타 캐릭터 팬덤 비즈니스를 만드는 팀이다.
한편, 와이그램은 글로벌 웹3.0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한국 대표 공식 빌더 스튜디오로 글로벌 타겟에게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 경험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가 및 사업설명회 진행
캐릭터 기반 메타버스 사업(또는 웹3.0 사업) 'ILK'로 국·해외 메타버스 시장 공략
(주)와이그램(대표 전유혁)은 오는 16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KMF 2023'와 18일부터 2일간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아라쇼 2023'에 연이어 참가한다.
와이그램은 글로벌 캐릭터 IP를 모아 메타버스에 진출시키는 메타 캐릭터 팬덤 비즈니스를 만드는 팀이다. ILK(I LOVE KARACTER)는 글로벌 웹3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를 기반한 프로젝트로, 다양한 장르의 캐릭터 IP를 활용해 메타버스 애니메이션/이벤트/게임 기획부터 제작, 커뮤니티 빌드업까지 진행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주)와이그램은 새롭게 추진 중인 '메타 애니메이션' 사업 계획을 발표한다. 메타 애니메이션은 지상파 방영을 기본으로 교육·소셜·게임 등 파생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한 수익 다각화하는 유저 참여형 메타버스 애니메이션이다.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대비 비용절감 및 제작 기간 단축의 제작 솔루션이 될 것이며, 유투브 게임 콘텐츠에 익숙해진 키즈 타겟에게 보다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와이그램 컨텐츠 사업부 관계자는 “캐릭터 IP사업의 궁긍적인 목표는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유저가 뛰어놀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고자 한다. 메타버스에서 뛰어놀고 같이 애니메이션도 만들며 향 후 고민상담까지 진행할 수 있게 만들 것이다”고 비전을 공유했다.
한편, 와이그램은 글로벌 웹3.0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한국 대표 공식 빌더 스튜디오로 글로벌 타겟에게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 경험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I, LFP 배터리 속도전…양산 밑그림 완성
- 이사·혼수철 LG·하이마트 '짝퉁 쇼핑몰' 주의보
- 배달의민족, 인공지능이 리뷰 분석해 메뉴 제안한다
- 탑런토탈솔루션 “車디스플레이 대형화 대응…5년 내 매출 1조 달성”
- [KISTI 과학향기]36초 남은 마라톤 '2시간의 벽', 과학이 도와줄 수 있을까?
- 전자신문 '테크서밋 2023' 18일 개막...반도체·디스플레이 미래 기술 총망라
- 카카오스타일, '판매자 서비스 등급' 시행...서비스 품질 강화 나서
- 與, '김기현 대표' 유지 가닥… 조기총선체제 띄우나
- 정부, 지자체 기간통신사업자 등록 허용 담은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시행령 작업 착수
- [스페셜리포트]서보람 행안부 실장 “모든 공공기관은 데이터 기반으로 일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