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제친 '발레리나', 통합 콘텐트 랭킹 1위

박정선 기자 2023. 10. 16. 08: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레리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발레리나'가 10월 2주 차 통합 콘텐트 랭킹 1위에 올랐다고 OTT 통합검색 및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16일 전했다.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가 가장 소중했던 친구를 위해 펼치는 무자비한 복수극이다. 전종서와 김지훈이 선보이는 화끈한 액션과, 그에 생동감을 더하는 스타일리시한 음악의 조화로, 넷플릭스 공개 3일 만에 62개국 톱 10에 진입하기도 했다.

2위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차지했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3위에는 어설픈 유괴범과 11살 천재 소녀의 특별한 공조를 담은 ENA 드라마 '유괴의 날'이 올랐다. 윤계상과 유나가 선보이는 특별한 케미스트리와 흡입력 있는 연기로 나날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다.

이어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이 4위를 차지했다. 선천적으로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신종 마약 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은 '힘쎈여자 강남순'은 2017년 방영되었던 '힘쎈여자 도봉순'의 세계관을 확장한 작품으로, 이유미, 김정은, 김해숙의 통쾌한 액션이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5위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사랑을 찾기 위해 모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나는 SOLO 〈나는 솔로〉'가 차지했다. 돌싱 특집으로 진행되었던 16기 출연진이 방송 후에도 연일 화제몰이를 하며 역대급 기수라는 평을 받고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