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 결승골···스페인, 유로2024 본선 진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유로) 2024 본선행을 확정했다.
스페인은 16일(한국 시간) 노르웨이 오슬로의 울레발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르웨이와의 유로 2024 예선 A조 조별리그 8라운드에서 가비의 결승골을 앞세워 1대0으로 승리했다.
유로 예선은 총 10개 조로 나뉘어 진행돼 각 조 1, 2위가 본선에 진출한다.
스페인은 예선을 1경기 남겨둔 3위 노르웨이(승점 10)에 승점 5점이 앞서면서 남은 2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유로) 2024 본선행을 확정했다.
스페인은 16일(한국 시간) 노르웨이 오슬로의 울레발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르웨이와의 유로 2024 예선 A조 조별리그 8라운드에서 가비의 결승골을 앞세워 1대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스페인은 5승 1패(승점 15)로 조 1위가 되면서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다.
유로 예선은 총 10개 조로 나뉘어 진행돼 각 조 1, 2위가 본선에 진출한다. 이후 플레이오프를 통해 3팀이 추가로 본선 진출 자격을 얻는다. 스페인은 예선을 1경기 남겨둔 3위 노르웨이(승점 10)에 승점 5점이 앞서면서 남은 2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A조 2위 스코틀랜드(승점 15) 역시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반면 예선에서 본선 진출권을 획득하는 데 실패한 노르웨이는 이제 플레이오프로 본선에 진출하는 방법만 남았다. 노르웨이가 이번 대회에서 본선 무대에 오르면 유로 2000 이후 24년 만의 본선 진출에 성공한다.
스페인은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엘링 홀란를 집중 견제하면서 짧은 패스로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를 주도했다. 스페인은 후반 4분 가비가 상대 문전 혼전 상황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슈팅까지 마무리해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수비에서 집중력을 발휘해 실점 없이 승리를 지켰다.
정문영 기자 my.ju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지명했나?”…미스 유니버스 참가소식에 '발칵' 뒤집힌 이 나라
- '간통 행위'…호날두, 이란 여성 덥썩 껴안다 태형 99대 맞을 위기
- 국민 절반 이상 '현역 금배지 물갈이' 원했다…'정치권 강한 불신 나타나'
- '소고기 실컷 먹자'…우유·아이스크림보다 싸질 수도 …소고기 가격 60% 이상 폭락 왜?
- 박수홍 아내, 故김용호에 '내가 그곳 갔을 때 사과해 주길'
- 신호 걸릴 때마다 '후루룩'…'컵라면' 먹은 버스기사에 '위험' vs '안쓰러워'
- 박수홍 '이제 정말 고아됐다'…'낙태·콘돔 처리' 등 부모 거짓 주장에 '참담하다' 심경 고백
- 전여옥 '이재명·이준석 정치혐오 부르는 2인…둘은 한편'
- '표예림 발인' 후 분노한 카라큘라…'제 모든 것 걸고 지구 끝까지 쫓아가 책임 묻겠다'
- '아이 병원비 급하다' 거짓말로 10억 챙긴 30대女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