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 더딘 이재명 대표 언제 복귀하나…17일 재판 출석?

2023. 10. 15. 19: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고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모른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한 이 말이 거짓말인지를 놓고 재판이 진행 중인데, 이 대표는 불출석했습니다. 같은 날 열린 국감에도 안 나갔는데, 복귀를 언제쯤 할지, 이혁근 기자가 전망해봤습니다.

【 기자 】 지난주 금요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국정감사에 나가야 한다"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어찌 된 일인지 이 대표는 국방위 국감장에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법원이 "앞으로는 이 대표 출석 여부와 상관없이 재판을 진행하겠다"고 경고하자, 민주당은 이 대표가 단식 후 회복이 더디다고 설명했습니다.

▶ 인터뷰 : 권칠승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 "(이재명 대표의) 체력 회복이 기대하는 것보다 늦어져서, 지금 당무 그리고 의정 활동 복귀가 지체되고 있습니다."

오는 17일에는 이 대표의 대장동 재판이 열립니다.

재판부가 이날 8시간 반 동안 재판을 하겠다고 예고하면서, 이 대표가 이 재판에 나가며 이후 자연스럽게 당무에도 복귀할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앞서 이 대표가 "우리 안의 작은 차이를 넘어 단합하자"는 메시지를 던지면서, 복귀하면 비명계 끌어안기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하지만, 비명계 한 의원은 "시스템공천을 비틀어서 장난을 칠지 안 칠지 지켜봐야 한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 스탠딩 : 이혁근 / 기자 - "재판과 당무, 국방위 국정감사까지 빼곡한 일정을 이재명 대표가 언제 어느 것부터 소화할지 관심이 쏠립니다."

MBN뉴스 이혁근입니다. [root@mbn.co.kr]

영상취재 : 최영구 기자 김재헌 기자 문진웅 기자 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이유진 그래픽 : 김수빈 임지은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