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MBN 뉴스센터 주요뉴스
▶ 가자지구 주민 대피 통보…"통제 불능 상황 올 것" 지상군 투입을 준비 중인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주민들에게 우리 시간으로 오후 7시까지 대피하라고 통보했습니다. 이란은 이런 이스라엘을 향해 군사작전을 멈추지 않으면 통제 불능 상황이 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국힘 긴급 의총…이재명 복귀는 언제쯤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참패한 국민의힘이 휴일에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수습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의 체력회복이 더디다고 밝혔는데, 이 대표 복귀 시점 등 전망해 봅니다.
▶ "피해 차량이 똑같네"…보험사기 일당 덜미 고급 외제차로 일부러 사고를 내 보험금을 타낸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의심을 살까 봐 운전자를 번갈아가며 사고를 내는 등 치밀함을 보였는데, 알고 보니 보험회사 직원이 주범이었습니다.
▶ 목욕탕서 부자 감전사…농가 창고서 불 경북 구미의 한 대중목욕탕에서 배수 작업을 하던 60대 아버지와 40대 아들이 감전돼 숨졌습니다. 충북 옥천의 한 농가 창고에서는 불이나 60대 남성이 다쳤습니다.
▶ '의대 정원 확대' 최종 조율…의협 파업 경고 정부와 여당이 의대 정원 확대를 위한 최종 조율에 나섰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조만간 정원 확대 규모를 발표할 예정인데, 의사협회는 3년 만의 총파업을 예고하는 등 강력 반발에 나섰습니다.
▶ '100년 전 그대로' 광화문 월대·현판 복원 과거 임금과 백성이 만나던 광화문 앞 월대가 100년 전 모습으로 복원됐습니다. 광화문을 나타내는 현판도 금빛 글자로 다시 태어나는 등 광화문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끝내 구속…법원 ″증거인멸 염려″
- 오늘 이재명 1심 선고…'벌금 100만 원' 여부 주목
- 한미일 정상, 북 파병 대응 논의하기로…우크라 지원문제도 포함되나
- ″파월이 찬물 끼얹어″…상승세 멈춘 비트코인
- 한 달 만났는데…'제2의 김레아' 전 여친 살해 34살 서동하
- [인터넷 와글와글] 故 송재림, ″日사생팬이 괴롭혀″ 확산…계정 삭제 후 잠적
- [인터넷 와글와글] ″저만 탐나나요?″ 중고거래 사이트 휩쓴 2025 수능 샤프
- ″IQ 높고 주80시간+무보수로 일할 사람″…머스크의 구인 공고
- 수능 지문 인터넷 주소 눌렀더니…'특검 촉구 집회' 안내
- 한국, 미국 환율관찰 대상국으로 재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