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을 넘은 스포츠의 감동!' 우크라이나 U18, 모로코에 4-3 역전승

서정환 2023. 10. 15. 19: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득점 후 기뻐하는 우크라이나 U18 선수들

[OSEN=서정환 기자] 스포츠의 감동이 전쟁의 상처를 넘었다!

우크라이나 U18 대표팀은 15일 오후 4시 서울 목동주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회 2023 서울 EOU컵 U-18 국제청소년대회'서 모로코에 4-3 역전승을 거뒀다. 

0-2까지 뒤졌던 우크라이나는 막판 골세례를 퍼부어 4-3 대역전승을 거뒀다. 우크라이나의 강력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하는 힘의 축구가 모로코의 빠른 스피드와 기술 축구의 대결에서 승리했다.

양팀 모두 승리를 위해 컨디션이 좋은 선수들 위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모로코는 베트남과의 첫 번째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자비르 야시르(Zabiri Yassir, 21번)와 다하크 무아드(Dahak Mouad, 7번)이 공격진을 이끌었다. 우크라이나는 지난 경기 2골을 기록한 크렘차닌 드미트리(Kremchanin Dmytrii, 7번)와 포노마렌코 마트비(Ponomarenko Matvii, 10번)이 공격 선봉장으로 나섰다.

경기 초반은 모로코의 흐름이었다. 전반 5분까지 앞도적인 점유율을 바탕으로 공격을 진행하던 모로코는 7분 자비르 야시르가 다하크 무아드의 어시스트를 받아 득점을 했다. 자비르 야시르의 이번 대회 4번째 골. 모로코가 한걸음 더 앞서갔다. 전반 20분 이번에는 자비르 야시르의 어시스트를 받은 다하크 무아드가 득점에 성공했다. 두 선수의 뛰어난 호흡을 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모로코 교민 약 50여명의 힘을 받은 모로코의 기세가 인상적이었다.

전반 23분 우크라이나의 주장 바라바 나자르(Balaba Nazar, 3번)이 코너킥 기회에서 떨어진 볼을 무릎으로 집어넣으며 만회골을 기록했다. 우크라이나의 집중력은 뛰어났다. 전반 추가시간 다시
한번 코너킥 기회를 얻었고 14번의 미흐라프코 타라스(Mykhavko Taras)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사진] 경기에 앞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선수들

전반전 양팀이 두 골씩을 주고받은 가운데 후반 초반은 우크라이나의 흐름이었다. 최전방에서 강력한 압박을 통해 호시탐탐 득점기회를 노렸고 후반 3분만에 10번 포노마렌코 마트비(Ponomarenko Matvii)가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모로코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소속 10번 벤사드 아드난(Bensaad Adnane)을 교체 출전시키며 공격진에 변화를 뒀다. 하지만 우크라이나는 지속적인 전방 압박으로 상대 수비를 힘들게했고 빠른 스피드를 보유한 5번 미키툭 예우헤니(Mykytiuk Yevhenii)가 후반 34분 페널티박스에서 상대 수비수에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획득했다. 포노마렌코 마트비(Ponomarenko Matvii)가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격차를 4대2로 벌렸다.

이후 모로코의 파상공세가 이어졌다. 수비라인 끌어올려 우크라이나의 골문을 계속 두드렸고 후반 38분 갈라디 브라힘(Ghalidi Brahim, 17번)이 오른쪽 하단으로 정교한 슛을 통해 4대3으로 따라붙었다. 더 이상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우크라이나의 최종 4대3으로 경기는 마무리되었다.

[사진] 2골을 터뜨린 우크라이나 포노마렌코 마트비

이번 대회 2승1패를 기록한 우크라이나는 승점 6점으로 조 선두로 올라섰다. 16시에 펼쳐지는 대한민국(승점3점)과 베트남의 경기결과에 따라 최종 우승팀이 결정된다.

제 1회 2023 서울 EOU컵 U-18 국제청소년대회(이하 서울 EOU컵)가 10일 대회 1일차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 대회 명칭인 EOU는 ‘EARTH ON US’를 뜻하며 ‘지구와 공동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ALL LIFE ON EARTH DEPENDS ON US’가 슬로건일 만큼 이번 대회는 축구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세계자연기금 WWF가 참여하여 대중교통과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며 대회 현장에서는 환경 기부금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EOU컵은 서울특별시축구협회와 사단법인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공동 주최, 서울특별시체육회와 사단법인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공동 주관, 서울특별시, 신한은행, 현대자동차, 아디다스, 주식회사 에치와이(hy),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올바른서울병원 후원으로 열리며 세계자연기금 WWF Korea가 파트너로 참여한다. / jasonseo34@osen.co.kr 

▲ 서울 EOU컵 경기일정 및 결과 *장소는 모두 목동종합운동장

10.10(화)

10.15(일)

1. 모로코 vs 우크라이나 12시 30분 (모로코 3 vs 4 우크라이나)

2. 대한민국 vs 베트남 16시

[사진] 2023 서울 EOU컵 조직위원회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