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지속형 성장호르몬제 글로벌 임상2상 진입 [숏잇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테오젠은 지속형 성장호르몬제 'ALT-P1'의 글로벌 2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이달 인도에 신청할 예정이다.
알테오젠은 지난해 글로벌 2상 임상시험계획을 신청하고 임상에 돌입하려 했으나 시기가 1년 정도 미뤄졌다.
앞서 알테오젠은 지난해 지속형 성장호르몬제 후보물질을 브라질 국영기업 크리스탈리아와 남미 지역 판권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크리스탈리아 측은 비용을 지불하고 알테오젠이 직접 글로벌 2상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테오젠은 지속형 성장호르몬제 'ALT-P1'의 글로벌 2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이달 인도에 신청할 예정이다. 알테오젠은 이미 1상을 인도에서 마친 상태다.
알테오젠은 지난해 글로벌 2상 임상시험계획을 신청하고 임상에 돌입하려 했으나 시기가 1년 정도 미뤄졌다. 앞서 알테오젠은 지난해 지속형 성장호르몬제 후보물질을 브라질 국영기업 크리스탈리아와 남미 지역 판권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크리스탈리아 측은 비용을 지불하고 알테오젠이 직접 글로벌 2상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속형 성장호르몬은 성장호르몬 결핍증 치료제다. 기존 성장호르몬 치료제가 1일 1회로 주 6~7회 피하 주사해야 하지만, 알테오젠 제품은 주 1회 주사하면 되는 제품이다. 성장호르몬제는 이처럼 주 1회 투여가 가능한 '지속형 성장호르몬제'로 흐름이 변하고 있다. 알테오젠은 최근 머크에 매각된다는 내용이 기사화되면서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지자체 재정 위기…4곳은 지방채 발행해야"
- AI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 2급 시험 접수 연장
- 삼성, 생성형 AI '가우스' 첫 공개...업무·사업 혁신 가속도
- [사설]통신비 인하, 새로운 방식도 고민해야
- [酒절주절]16-골프의 계절, '버디 페어링' 맞춘 한 잔
- 중진공 자율구조개선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극복…강소기업 '비티엑스'
-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 “AI 생태계 구축이 한국의 해외 진출 전략”
- [연중기획] 토종 포털은 국민 기대 부응 위해 변신중
- [연중기획] 플랫폼 규제, 패러다임을 바꾸자 〈4〉포털, 규제 대상인가 진흥 대상인가
- [플랫폼칼럼] 유니콥스와 좀비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