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님들만 산다는 성북동 단독주택 매입한 래퍼 빈지노 얼마나 벌기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빈지노가 전통적인 부촌인 서울 성북동에 45억원 규모의 단독주택을 매입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빈지노는 지난달 11일 자신의 명의로 성북동에 있는 단독 주택을 매입했다.
서울 전체의 단독주택 매매평균가격도 오르고 있다.
배우 배용준·박수진 부부, 배우 이민호, 수애, 가수 이승기, 이승철,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 등이 성북동 단독 주택을 매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래퍼 빈지노가 전통적인 부촌인 서울 성북동에 45억원 규모의 단독주택을 매입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빈지노는 지난달 11일 자신의 명의로 성북동에 있는 단독 주택을 매입했다. 이 단독주택의 사용 승인일은 1975년 10월이었으며 대지 면적은 450㎡(136.13평), 연면적은 229.43㎡(69.40평)으로 나타났다.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구성됐다.
매매 가격은 45억원이다. 계약일은 7월 28일이었으며 잔금은 9월 11일 치른 것으로 보인다. 11일 근저당권도 동시에 접수됐다. 채권최고액은 22억 원이다. 보통 대출금의 120% 수준에서 채권최고액이 설정되는 것을 고려하면 빈지노는 18억원 상당을 대출받은 것으로 추산된다.
성북구 토지가격은 올 초 보다 오르는 추세다. KB부동산에 따르면 1월 토지지가지수는 99.92였으나 6월 기준 100.02로 오르고있다. 서울 전체의 단독주택 매매평균가격도 오르고 있다. 서울 단독아파트 ㎡당 매매평균가격은 670.63만원으로 2021년 9월 615.85만원보다 8.89% 증가했다.
성북동은 평창동, 한남동 등과 함께 전통적인 부촌으로 꼽힌다. 북한산 자락을 뒤로하고 돌아서면 남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배산임수 명당이며, 45개국 대사관저가 밀집해 있어 치안도 강점이다. 조현준 효성 회장, 홍석조 BGF 회장, 이웅열 코오롱 회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등 성북동에 거주하는 재벌 1세대와 중견 기업인만 1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연예인 등 유명인들도 성북동에 둥지를 틀고 있다. 배우 배용준·박수진 부부, 배우 이민호, 수애, 가수 이승기, 이승철,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 등이 성북동 단독 주택을 매입했다.
/연승 기자 yeonvic@sedaily.com 연승 기자 yeonvic@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호 걸릴 때마다 '후루룩'…'컵라면' 먹은 버스기사에 '위험' vs '안쓰러워'
- '손헌수, 정말 나쁜 놈'…'친형 두둔' 박수홍 부모, 지인 손헌수에게도 '맹폭'
- 전여옥 '이재명·이준석 정치혐오 부르는 2인…둘은 한편'
- '표예림 발인' 후 분노한 카라큘라…'제 모든 것 걸고 지구 끝까지 쫓아가 책임 묻겠다'
- '아이 병원비 급하다' 거짓말로 10억 챙긴 30대女의 최후
- 여교사 화장실에 '몰카' 설치·공유한 고3들…3명 전원 '퇴학'
- “모텔 못 가겠네” 여중생 차에 태우더니…집유 중 성폭행한 20대男
- '내 애가 아니잖아'…혼외자 사실 알고 아이 앞에서 아내 폭행한 30대 최후
- '공부 힘들다'…서울대 대학원생, 교내 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
- '이거 데자뷔 아냐?'…'롤러 역전극' 주인공, 이번엔 본인이 세리머니하다 역전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