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올 시즌 EPL 슈팅 성공률 1위…손흥민 3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 국가대표팀 공격수 황희찬(울버햄튼)이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슈팅 성공률 1위를 달리고 있다.
15일(한국시간) EPL이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개한 이번 시즌 8라운드까지 슈팅 성공률에서 황희찬이 41.7%를 기록해 1위에 올랐다.
EPL 슈팅 성공률 3위 안에 한국 선수 2명이 올라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축구 국가대표팀 공격수 황희찬(울버햄튼)이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슈팅 성공률 1위를 달리고 있다.
15일(한국시간) EPL이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개한 이번 시즌 8라운드까지 슈팅 성공률에서 황희찬이 41.7%를 기록해 1위에 올랐다.
2023~2024시즌 5골 이상 넣은 선수들을 대상으로 슈팅 수와 득점 비율을 따졌는데, 황희찬은 슈팅 12개를 시도해 이 중 5개를 골로 연결했다.
황희찬에 이어 알렉산더 이삭(뉴캐슬)이 33.3%(슈팅 18회·6골)로 2위다.
이사크와 함께 6골로 EPL 득점 랭킹 공동 2위인 손흥민(토트넘)은 26.1%(슈팅 23회)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EPL 슈팅 성공률 3위 안에 한국 선수 2명이 올라 눈길을 끈다.
8골로 득점 랭킹 1위인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은 25%(슈팅 32회)로 4위다.
한편 황희찬과 손흥민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에 소집돼 오는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베트남과 A매치에 나설 예정이다.
황희찬은 지난 13일 튀니지와 평가전에 선발로 나와 후반 23분까지 뛰었지만 골 사냥엔 실패했다. 손흥민은 휴식 차원에서 결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트럼프, 푸틴과 전화 통화 "우크라서 확전 말라" 조언
- 방송 출연 독 됐나…흑백요리사 스타들 잇단 구설수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