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뮤지엄김치간 `김치의 날` 맞아 사진·그림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 김치박물관인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다가오는 '김치의날'을 기념해 사진·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김치의날은 11월 22일로, 올해 4회째를 맞는다.
최근에는 미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영국 등 세계 각지에서 잇따라 김치의 날을 제정하고 기념하고 있기도 하다.
19세 이상의 성인은 '김치 타임머신'을 주제로 한 사진 공모전에, 초등학교 1∼6학년 어린이는 '나의 김치 이야기'를 주제로 한 그림 공모전에 각각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김치박물관인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다가오는 '김치의날'을 기념해 사진·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김치의날은 11월 22일로, 올해 4회째를 맞는다. 김치산업의 진흥과 김장 문화를 계승·발전하고 국민에게 김치의 영양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특히 올해는 한국의 '김치와 김장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지 10주년이 되는 해다. 최근에는 미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영국 등 세계 각지에서 잇따라 김치의 날을 제정하고 기념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 공모전은 '김치와 함께하는 한국인의 일상'을 주제로 1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19세 이상의 성인은 '김치 타임머신'을 주제로 한 사진 공모전에, 초등학교 1∼6학년 어린이는 '나의 김치 이야기'를 주제로 한 그림 공모전에 각각 참여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다음 달 14일 개별 전달되며 사진전 입선자에게는 샵풀무원 상품권, 그림전 입선자에게는 문화상품권 등의 선물이 각각 제공된다. 당선작들은 박물관에 전시될 예정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친 흉기로 찌르고 모텔 감금”…40대 중국인男 징역 1년
- "왜 경적 울려"…60대男, 쇠망치 들고 지나가는 차마다 `쾅쾅쾅`
- 고양이 간식 묻은 배달음식에 분노…“좋게 말하니 호구로 보더라”
- “주정차금지? 어쩌라고”…‘출동대기’ 소방차 막아선 주차빌런
- 해킹 막으랬더니...12일간 술집서 법카 2800만원, 쇼핑몰서 148만원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