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이수근 약학대 후원장학회 이사장에 천마아너스 인증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대는 최근 이수근 약학대학 후원장학회 이사장을 천마아너스(Chunma Honors) 회원으로 선정, 인증패를 수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영남대는 천마아너스 회원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주요 대학 행사에 외빈으로 초청하는 등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영남대는 최근 이수근 약학대학 후원장학회 이사장을 천마아너스(Chunma Honors) 회원으로 선정, 인증패를 수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천마아너스는 영남대가 2020년 신설한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이다. 대학 발전에 기여한 고액 기부자들을 예우하고, 대학의 새로운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수근 이사장은 영남대 약학과 67학번 동문으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약학대학 총동창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약학대학 후원장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약학대학 총동창회장 재임 시절 약학대학 신축 기금을 모으기 위해 약학대학 신축 50억 기금 모으기 사업을 주도했고 현재 최첨단 시설을 갖춘 약학대학 신축에 크게 기여했다.
이 이사장은 2005년 약학대학 후원기금을 시작으로 발전기금을 꾸준히 기탁해 지금까지 총 1억 100여만 원을 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이수근 이사장은 "은사이신 정시련 교수님(현 영남대 명예교수)의 제안으로 2014년 약학대학 총동창회장에 취임했을 때 약학대학 신축이라는 큰 목표가 있어서 어려운 점이 있었다"며 "수많은 약대 동문의 관심과 지원으로 발전기금 모금 성과를 냈고 현재 후배들이 신축한 약학대학에서 수학하고 있는 것을 보면 뿌듯함을 느낀다"고 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장학회 이사장으로 동문의 발전은 물론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항상 앞장서 준 이수근 이사장께 대학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는 1억원 이상 발전기금을 기탁한 개인 및 기관(단체) 중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인지도와 영향력이 큰 기부자를 선정해 천마아너스 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100여 개인 및 단체(기관)가 회원으로 선정됐으며 영남대는 회원으로 선정된 개인 및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패 수여식을 갖고 있다.
영남대는 천마아너스 회원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주요 대학 행사에 외빈으로 초청하는 등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김호중 ‘실형’ 받은 날…“음주운전만 3번” 박상민엔 ‘집행유예’ 선고, 왜?
- 송재림 “내 장례식, 축제 같았으면”…생전 인터뷰 재조명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타인에 범행 수습 종용”
- ‘화천 북한강 토막 살인’ 38세 양광준 신상공개
- 고현정, '연하킬러' 루머에 "배우들과 막 사귀는 것 말도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