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성남 판교, 3000번 광역버스 출퇴근 더 편해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하남 미사지구와 성남 판교를 오가는 광역버스 3000번 노선에 2층 버스 2대가 추가 투입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광역버스 3000번 노선은 탑승 불가 시 대체 노선이 없어 주민들의 증차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던 노선으로써 이번에 2층버스 2대를 증차 운행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증차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주민이 편리하게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남시, 경기도·성남시 설득 끝에 노선증차 이뤄내
[하남=이데일리 황영민 기자]경기 하남 미사지구와 성남 판교를 오가는 광역버스 3000번 노선에 2층 버스 2대가 추가 투입된다.
15일 하남시에 따르면 16일 첫차부터 3000번 노선버스는 기존 10대에서 12대로 증차한다. 이번에 증차되는 버스는 보다 많은 승객이 탑승 가능한 2층 버스들이다.
하남시는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에 미사지구 광역교통 보완대책으로 3000번 노선 증차를 지속 건의해왔고, 계속되는 실패에도 경기도와 성남시 등을 설득한 끝에 이번 증차를 이뤄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광역버스 3000번 노선은 탑승 불가 시 대체 노선이 없어 주민들의 증차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던 노선으로써 이번에 2층버스 2대를 증차 운행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증차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주민이 편리하게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란 개입 막겠다”…美, 이스라엘에 항모·전투기 추가 투입(종합)
- 송중기, 아내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서 포착…다정한 모습 눈길
- ‘이준석 제명’ 운동 시작한 안철수…연일 터지는 “자빠졌네” 공방
- 표예림 가해자 저격하던 ‘촉법나이트’ 돌연 계정 삭제, 왜?
- "국가채무 빠르게 증가" IMF, 韓 5년뒤 비기축통화국 2위
- 박수홍 父 “형이 女임신도 처리해” 사생활 폭로...파국
- 남동생만 ‘10억 아파트’ 준다는 부모님…막을 수 있나요[양친소]
- 래퍼 빈지노, 전통부촌 성북동에 45억 단독주택 매입[누구집]
- 이스라엘엔 제거대상 1호, 팔레스타인엔 영웅...신출귀몰 하마스 수장
- 16년 전 성범죄사건 용의자, 출소 앞둔 김근식이었다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