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27년만 재회한 선생님과 보충 수업 “그때 왜 안 가르쳐주셨어요?”(선녀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전현무가 27년 만에 만난 선생님에게 역사 보충 수업을 받는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전현무는 박건호가 교과서에는 없는 역사 컬렉션을 선보이며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주자 "이런 이야기는 처음 들어본다" "선생님 그때 왜 안 가르쳐 주셨어요?"라면서, 고등학교 역사 수업 때와는 다른(?) 열혈 학생의 눈빛을 빛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전현무가 27년 만에 만난 선생님에게 역사 보충 수업을 받는다.
10월 15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에서는 역사를 지키며 다양한 유물들을 모아온 ‘역사 컬렉터’의 보물 상자가 오픈된다. 전현무-유병재-하니는 물론, 역사학자 김재원도 눈을 번쩍 뜬 희귀한 ‘역사 컬렉션’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특히 ‘역사 컬렉터’로 함께한 박건호는 전현무와 사제 인연으로 특별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전현무는 박건호가 교과서에는 없는 역사 컬렉션을 선보이며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주자 “이런 이야기는 처음 들어본다” “선생님 그때 왜 안 가르쳐 주셨어요?”라면서, 고등학교 역사 수업 때와는 다른(?) 열혈 학생의 눈빛을 빛냈다.
학생의 열띤 호응에 박건호는 역사 보충 수업을 펼쳐 전현무-유병재-하니의 학구열을 불태웠다. 일제강점기 시절 발행된 우리나라 최초 크리스마스 씰에 얽힌 드라마틱한 역사와3.1 운동의 시작을 알린 기미독립선언서, 일장기를 재활용한 태극기, 순종의 칙유 문서 등 다채로운 사연을 품고 있는 역사 컬렉션의 등장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 가운데 멤버들은 몰랐던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가슴 아파했다. 독립문 축하 연설을 친일파인 이완용이 했다는 설에 대해 하니는 “혼란하다 혼란해”라고 말하는가 하면, 1945년 광복절 당일 거리가 의외로 조용했던 이유를 알자 전현무와 유병재는 슬퍼했다고. 오후 9시 10분 방송.(사진=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母, 재판서 눈물 흘리며 “‘미우새’ 나가면서 옷 산 걸로 이래야하나”
- 김다예, 판결 앞두고 사망한 故김용호에 “내가 그곳 갔을 땐 사과해주길”
- 오은영 女학생 크롭티 노출 고민에 “어덜키즈, 모방은 발달 원동력”(금쪽)[결정적장면]
- 허영만 음식 지식 뽐내는데 “흙 퍼다 드려유?” 식당 주인 버럭(백반기행)[결정적장면]
- ‘이수근♥’ 박지연, 신장 투석→뇌사자 대기·문페이스 극복 근황 “초췌한 입술”
- 이재은, 재혼한 남편+42세에 낳은 늦둥이 딸 공개 “母 똑닮아”(특종세상)
- “박수홍, 평생 깨진 거울 보고 사셨네” 김원효, 박수홍 부모 증언에 씁쓸
- “여자들한테 차 사주느라” 박수홍 父, 박수홍 위한 비자금 조성 주장
- 윤석화, 뇌종양 수술에 앞니 싹 빠져 젖병 음식 섭취 “사람이 아니야”(오픈인터뷰)
- 38세 나상도, 미모의 아나운서에 장가가나 “광대 승천”(트랄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