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패승승승 시작? TW, 2세트 가져오며 1-1 맞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승승승의 전설이 쓰여지는 걸까? TW가 1패 후 1승으로 균형을 맞췄다.
15일 오후 12시,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펼쳐진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플레이-인 경기에서는 팀 웨일스(이하 TW)이 GAM이스포츠(이하 GAM)에게 2세트를 승리, 세트스코어를 1-1로 맞췄다.
한동안 잠잠하던 양 팀, 그러나 16분 탑 라인 부근 교전에서 GAM 리바이와 TW 글로리가 교환되며 곧 있을 바론 전투를 예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패승승승의 전설이 쓰여지는 걸까? TW가 1패 후 1승으로 균형을 맞췄다.
15일 오후 12시,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펼쳐진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플레이-인 경기에서는 팀 웨일스(이하 TW)이 GAM이스포츠(이하 GAM)에게 2세트를 승리, 세트스코어를 1-1로 맞췄다.
- 밴픽
TW가 진영선택에서 레드사이드를 고른 가운데, GAM은 키아야(잭스)-리바이(리신)-카티(빅토르)-슬레이더(자야)-팔레트(레오나)를 선택했으며, 아리-자르반-알리스타-니코-녹턴을 금지했다.
TW은 스파르다(크산테)-빈제이(비에고)-글로리(탈리야)-아르테미스(카이사)-비에(렐)를 선택했으며 마오카이-신드라-라칸-세주아니-오공을 금지했다.
비에고와 함께 어그로 핑퐁 조합을 구성할 르블랑을 뽑을 의도였다고 보여지는 TW. 그러나 레오나로 이를 시작부터 가로막은 GAM의 밴픽이 날카로웠다. 또한 방어적으로 쓸지, 공격적으로 쓸지 의도를 알 수 없는 TW 미드라인의 탈리야의 픽의 의미가 궁금해지는 TW의 픽.
- 플레이
서로 카운터정글로 시작한 경기. GAM은 잭스를, TW는 아르테미스의 카이사를 봐주는 느낌이 강한 상황.
선취점은 4분 칼날부리에서 리바이(리신)을 마무리한 빈제이(비에고)에게 돌아갔다. 이어 7분 탑 라인에서 솔로킬을 만들어내려던 GAM 키아야를 TW 스파르다가 솔로킬하며 탑 라인 서열정리를 마쳤다.
TW의 빈제이는 용도, 전령도, 그 과정에서 리바이(리신)의 목숨도 획득하며 경기 초반 모든 이득을 챙겨갔다. 그 시간동안 다시 부활한 리바이는 바텀라인 다이브를 시도했으나, 1-1 교환에 그쳤다.
8분에는 또 한번 탑 라인에서 TW 스파르다가 솔로킬을, 미드라인에서는 3인 다이브에 이어 연속갱킹으로 GAM 카티(빅토르)를 두 차례나 잡아냈다.
한동안 잠잠하던 양 팀, 그러나 16분 탑 라인 부근 교전에서 GAM 리바이와 TW 글로리가 교환되며 곧 있을 바론 전투를 예고했다.
17분 바텀라인 교전에서 GAM의 카티를 쓰러트리는 데 성공한 TW는 계속해서 글로벌골드 격차를 벌렸다. 어느덧 TW가 리드하는 6천골드 차이.
21분 상대 서포터-미드를 잡아낸 TW는 바론에 이어 4번째 드래곤(화학공학 영혼)을 획득, GAM 선수들 전원을 쓰러트리며 교전 대승을 거뒀다. 24분 골드격차는 1만 1천 이상.
결국 26분 미드라인으로 들이친 TW는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드 쇼' 무대 올랐던 블랙핑크 리사 "크레이지 호스, 놀라운 경험" - MHN
- 이다희, 보정이 필요없어 '현실감 없는 완벽 비주얼'[Ms앨범] - MHN
- '역시 장원영' 뷰티 브랜드 '어뮤즈' 한국-일본 모델 발탁 - MHN
- BTS 정국X블랙핑크 제니, 언더웨어-청바지 조합으로 뽐내는 '관능미'[화보] - MHN
- [이솔의 솔직토크] 베트남을 대표해 심장을 바친다 - MHN
- 필드인형 박결 '다빈아~ 언니 치마가 신경쓰이네'[Ms픽톡] - MHN
- [롤드컵] '인류 최강의 전사' 가진 GAM, 불리한 초반 뒤집고 1세트 선취 - M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