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KS 스파링 파트너, 키움 아닌 상무···청백전 포함 약 7G 계획[SS잠실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한국시리즈(KS) 스파링 파트너가 결정됐다.
오는 19일부터 이천에서 합숙 훈련에 임하는 2023 정규시즌 우승팀 LG가 상무와 평가전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염 감독은 "감독으로서 정규시즌 우승 트로피는 처음이다. 오늘도 그렇고 올해 정말 많은 팬들이 야구장을 찾아주신 덕분에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KS도 잘 준비하겠다"고 경기 후 정규시즌 우승 트로피와 마주할 순간을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잠실=윤세호기자]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한국시리즈(KS) 스파링 파트너가 결정됐다. 오는 19일부터 이천에서 합숙 훈련에 임하는 2023 정규시즌 우승팀 LG가 상무와 평가전을 진행한다.
LG 염경엽 감독은 15일 잠실 두산전에 앞서 “키움 대신 상무와 경기하기로 했다. 명단을 보니 상무가 낫다고 판단했다. 상무와 2경기 정도 할 것 같다. 청백전까지 6, 7경기 정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LG는 지난 3일에 이미 정규시즌 1위를 확정지었다. 이후 KS 훈련 계획을 부지런히 세웠고 19일부터 이틀 훈련·하루 휴식 일정으로 KS를 준비한다. KS 1차전이 11월 7일인 만큼 앞으로 3주 이상의 시간이 있다. 일단 선수단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휴식, 19일부터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간다.
염 감독은 훈련 일정과 상대가 확정된 만큼 KS에 앞서 결정할 부분도 전달했다. KS 4선발 후보인 김윤식과 이정용에 대해 “윤식이는 구속이 142㎞ 이상이 나오지 않으면 버티기 힘들다. 직구 구속이 나와야 모든 게 사는 스타일”이라며 “어제도 구속이 나오지 않아 많은 안타를 맞았다. 이천에서도 이 부분을 유심히 볼 것이다. 구속을 보고 KS 4선발로 갈지 불펜으로 갈지 보겠다”고 밝혔다.
김윤식은 지난 14일 잠실 두산전에 선발 등판해 2이닝 5안타 1실점했다. 김윤식에 이어 이정용이 등판했고 이정용은 5이닝 4안타 1실점(비자책)으로 임무를 완수했다.
염 감독은 “결국 네 번째 선발로 가는 투수가 얼마나 잘 해주느냐가 중요하다. KS에서 중요한 것은 선발이다. 기본적으로 선발이 돼야 경기를 할 수 있다”며 단기전에서 선발 투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날 홈런을 터뜨린 이재원은 KS 엔트리 진입을 확정지었다. 염 감독은 “나 때문에 올해 군대를 가지 못했다”고 지난해 11월 이재원에게 입대 연기를 권유한 것을 떠올리면서 “올해 성과는 미흡했지만 마지막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게 기회를 줄 것”이라고 했다.
이날 LG는 박해민(중견수)~홍창기(우익수)~김현수(좌익수)~오스틴(1루수)~오지환(유격수)~문보경(3루수)~김민성(2루수)~이재원(지명타자)~허도환(포수)으로 라인업을 짰다. 선발 투수는 임찬규다.
마지막으로 염 감독은 “감독으로서 정규시즌 우승 트로피는 처음이다. 오늘도 그렇고 올해 정말 많은 팬들이 야구장을 찾아주신 덕분에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KS도 잘 준비하겠다”고 경기 후 정규시즌 우승 트로피와 마주할 순간을 내다봤다.
bng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쟁점은 횡령이다” 박수홍 어머니 사생활 폭로에 네티즌 여론 더 악화
- 이서진, 뉴욕 밥값 190만원 쿨 결제 ‘플렉스’..정유미, 팁 40만원에 ‘깜짝’(‘이서진의뉴욕뉴
- 故김용호 “나라는 흉기가 정신병자 손에 쥐어졌다” 궤변담은 유언 영상 남기고 사망
- ‘골때녀’ 릴레이 결혼 축포, 안혜경→배혜지까지 운명 만났다.
- 도파민→스트레스 유발 ‘나는 솔로’ 16기 영숙, 이준기·전소미 겪은 ‘연예인병’ 확진됐나 [S
- [단독] 박수홍, 김용호 사망으로 형수에게 고소장 제출…‘허위사실 유포’ 바로 잡는다
- 대마초 파동 신동엽 “홍진경 안 불었다” 음해시전, 홍진경 “마약검사 당해 머리털 뽑혀” 자
- “제 주장을 얘기해도 되는지 몰랐어요” 카메라 뒤 故설리의 진짜 모습 담은 영화 ‘진리에게
- 이영애, 김건희 여사 친분설 반박 “두아이 엄마 욕되게 해. 김 여사 돌잔치 안 왔다”
- 박수홍 父 “내 아들 박수홍, 아내에게 가스라이팅 당하고 있어…큰 아들에게 받은 돈은 비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