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형 중소기업, 세상을 바꾸다”…‘기술경영 혁신대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의 기술·경영 혁신 성과를 다루는 국내 최대 행사인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이 오는 17~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급변하는 기술·경영환경에 대응해 중소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본 행사인 '중소기업 혁신 유공 시상식'은 이영 중기부 장관이 참석해 기술·경영혁신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중소기업 및 관계 유공자를 시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18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서 열어
중소기업 혁신 이끈 유공자에 포상
혁신기업 전시·홍보하고 세미나 진행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기업의 기술·경영 혁신 성과를 다루는 국내 최대 행사인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이 오는 17~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급변하는 기술·경영환경에 대응해 중소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2000년부터 시작한 ‘중소기업 기술혁신 대전’과 2018년부터 개최한 ‘중소기업 경영혁신대회’를 통합해 규모를 확대했다. 각 행사는 그동안 서울에서 열렸으나 올해는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으로 옮겨 개최한다.
이틀간 열리는 행사에서는 중소기업 혁신 유공 포상을 비롯해 △기술·기능 인재 경진대회 △인수합병(M&A) 및 상생 투자를 위한 IR 피칭 포럼 △스케일업 팁스 컨퍼런스 등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각종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본 행사인 ‘중소기업 혁신 유공 시상식’은 이영 중기부 장관이 참석해 기술·경영혁신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중소기업 및 관계 유공자를 시상할 예정이다. 포상은 훈장(3점), 포장(4점), 대통령표창(20점), 국무총리표창(30점), 장관표창(171점) 등 총 228점이 수여된다.
행사장에는 △탄소중립·ESG △글로벌 △R&D혁신 △디지털 △테마정책관 총 5개의 구역으로 나눠 주관기관별 전시·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혁신 성과를 홍보한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온라인 참여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누리집에서 생중계된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주일새 1833만원 늘었어요" 주담대 더 오른다
- 송중기, 아내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서 포착…다정한 모습 눈길
- ‘이준석 제명’ 운동 시작한 안철수…연일 터지는 “자빠졌네” 공방
- “고아 된 것 같다” 형 감싼 부모에 박수홍 반응
- 남동생만 ‘10억 아파트’ 준다는 부모님…막을 수 있나요[양친소]
- 박수홍 父 “형이 女임신도 처리해” 사생활 폭로...파국
- “집주인 아들은 ‘감옥 가면 돼’랍니다” 수원 전세피해자의 눈물
- 래퍼 빈지노, 전통부촌 성북동에 45억 단독주택 매입[누구집]
- 표예림 가해자 저격하던 ‘촉법나이트’ 돌연 계정 삭제, 왜?
- “이란 개입 막겠다”…美, 이스라엘에 항모·전투기 추가 투입(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