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GIST 2023년 10월 과학스쿨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광주과학관(관장직무대리 전태호)은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과 공동으로 오는 18일 오후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10월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어려운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지식을 전달하는 정기 강연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국립광주과학관(관장직무대리 전태호)은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과 공동으로 오는 18일 오후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10월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미래를 위한 에너지 전환’이라는 주제로 GIST 차세대에너지연구소 김인복 연구교수를 초청, 화석연료가 중심이 된 과거의 에너지 생산, 휴대용 기기의 증가로 인한 배터리의 중요성, 지구온난화를 해결하기 위한 미래 에너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김인복 연구교수는 건국대학교에서 신소재공학과 학사를 취득한 후, GIST에서 신소재공학과 석사, 나노바이오재료전자공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GIST 차세대에너지연구소에서 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고이동도 유기트랜지스터 공액 유기재료, 고효율 유기태양전지 공액 유기재료, 고안정성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재료 개발을 연구하고 있다.
2023년도 과학스쿨은 온라인 사전예약 후 현장 입장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시 디지털 온습도계를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SNS에 강연 참여 후기를 게재하면 확인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매월 참여시 받을 수 있는 스탬프를 하반기에 4개 이상 모으면 화상으로부터 안전한 3D펜을 받을 수 있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어려운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지식을 전달하는 정기 강연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 참석…"훈훈한 비주얼 여전하네"
- “집에도 모르던 마약 있다” 아무도 몰랐던 사실…이러다 큰일난다?
- 박수홍, 김용호 사망으로 형수 고소…‘허위사실 유포’ 바로 잡는다
- “40억 받던 나영석 내보내더니” ‘위기설’ 엔터 명가…결국 믿을 건 ‘이름값?’
- '동치미' 서정희 "故서세원 내연녀, 내가 교회 전도한 지인"
- “양치 하루 2번?, 꼭 3번은 해야 돼!” 소홀히 했다간…온몸 건강 다 망친다
- 하루에 9.6억씩 버는 사람 누구?…노쇼로 동심 울렸던 호날두였다
- 이서진, 뉴욕 밥값 150만원에 팁으로 40만원 추가결제
- “4호차 타면 앉을 수 있지?” 지하철 빈자리 쪽집게 예언…신기하네
-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 운동회도 적극 참여'즐거운 시간 만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