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 다 뒤집어놔" 스트레이키즈, '전곡 자작곡 데뷔' 패기[김현식의 서랍 속 CD]
오늘 꺼내 들어본 서랍 속 CD는 그룹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2018년 3월 26일 발매한 정식 데뷔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입니다. 스트레이키즈가 앨범 발매 하루 전날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언론 쇼케이스를 열었을 때 받은 CD입니다.
데뷔 쇼케이스 당시 스트레이키즈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갓세븐(GOT7) 이후 4년 만에 새롭게 출격시키는 보이그룹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아이 엠 낫’ 앨범의 경우 수록곡 전곡이 멤버들의 손을 거쳐 탄생한 곡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고요. 대형기획사에서 출격하는 차세대 ‘자체 제작돌’이 당찬 출사표를 내는 순간이었던 셈이죠.
‘아이 엠 낫’에는 인트로 격인 ‘낫!’(NOT!)을 비롯해 ‘미러’(Mirror), ‘어웨이큰’(Awaken), ‘록’(ROCK·돌), ‘잘 하고 있어’, ‘써드 아이’(3rd Eye), ‘믹스테이프#1’(Mixtape#1) 등 총 8곡을 담았습니다. 강렬하고 거친 질감의 사운드와 스트레이키즈 멤버들의 패기 넘치는 랩과 보컬이 어우러진 곡들을 중심으로 앨범을 채웠습니다.
앨범 수록곡 중에선 다른 곡들과 결이 달라 튀는 곡이 있습니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을 위한 위로와 응원을 노래한 힙합 곡인 ‘잘 하고 있어’입니다. 잠시 넘어지고 뒤처지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나아간다면 분명 잘 해낼 수 있다는 울림 있는 노랫말과 서정적인 분위기의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곡인데요. ‘잘 하고 있어’는 스트레이키즈의 또 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자 이들이 또래 청춘들과 교감하며 함께 성장하는 팀이라는 걸 느끼게 해주는 곡입니다. 승민은 데뷔 쇼케이스 당시 “또래 친구들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죠.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란, 이스라엘에 개입 경고…"당장 안 멈추면 통제불능한 상황"(종합)
- 박수홍 父 “형이 女임신도 처리해” 사생활 폭로...파국
- 남동생만 ‘10억 아파트’ 준다는 부모님…막을 수 있나요[양친소]
- 韓세리머니 중 역전한 그 선수, 본인도 똑같이 당했다
- 래퍼 빈지노, 전통부촌 성북동에 45억 단독주택 매입[누구집]
- 이스라엘엔 제거대상 1호, 팔레스타인엔 영웅...신출귀몰 하마스 수장
- 16년 전 성범죄사건 용의자, 출소 앞둔 김근식이었다 [그해 오늘]
- 故표예림 돕던 카라큘라 “제 모든 것 걸고 책임 물을 것”
- 전가람, 제네시스 3R서 홀인원해 GV70 전동차 부상…캐디도 GV60 받아
- 고환통증에 병원갔더니 오진…결국 괴사됐어요[호갱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