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유성국화전시회에 공공디자인 작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밭대학교는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제14회 유성국화전시회에서 공공디자인 작품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 학과는 지난해까지 유성국화전시회에서 아트체험부스를 설치, 호응을 얻어왔으나 올해는 '팝업 갤러리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작품을 전시했다.
팝업 갤러리 프로젝트는 모듈형 부스로 구성하는 갤러리형 공공예술 작품으로, 오브제 중심의 설치미술에서 더 나아가 공간 전체를 디자인하고 매년 다른 형태를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밭대학교는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제14회 유성국화전시회에서 공공디자인 작품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 학과는 지난해까지 유성국화전시회에서 아트체험부스를 설치, 호응을 얻어왔으나 올해는 ‘팝업 갤러리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작품을 전시했다.
팝업 갤러리 프로젝트는 모듈형 부스로 구성하는 갤러리형 공공예술 작품으로, 오브제 중심의 설치미술에서 더 나아가 공간 전체를 디자인하고 매년 다른 형태를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올해 작품 주제는 ‘지속가능한 공공디자인(sustainable public design)’으로 대전환경교육센터와 연계해 주제를 선정했다. 산업디자인학과 3학년 학생들이 공공환경디자인 수업을 통해 9개의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유성국화전시회가 열리는 내달 5일까지 대전 유성구 유림공원에서 전시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김지현 교수는 “모듈의 반복, 조합, 변형을 통해 다채로운 형태와 다양한 공간을 만들어 낼 수 있고, 모듈을 재사용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라며 “매년 다른 주제의 팝업 갤러리 프로젝트 시리즈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