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TO1 찬, 첫 솔로싱글 '아웃트로' 발매…작사·작곡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TO1(티오원) 찬의 첫 솔로싱글이 베일을 벗는다.
찬은 15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OUTRO(아웃트로)'를 발매한다.
'OUTRO'는 찬이 IRI라는 이름으로 발매하는 첫 싱글이다.
지난 2월 발매된 TO1 미니 4집 'UP2U (업투유)'에는 직접 프로듀싱한 곡인 'Retro !ove(레트로 러브)'가 수록되는 등 프로듀싱 능력을 선보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삶의 이질감·씁쓸한 공허함 담아내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그룹 TO1(티오원) 찬의 첫 솔로싱글이 베일을 벗는다.
찬은 15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OUTRO(아웃트로)’를 발매한다.
‘OUTRO’는 찬이 IRI라는 이름으로 발매하는 첫 싱글이다. 삶을 열심히 달려가며 느낀 이질감과 씁쓸한 공허함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질감을 메인 테마로한 앨범 커버 이미지 또한 시선을 사로잡는다.
첫 번째 트랙 ‘dummy(더미)’는 상처받고 허탈한 마음의 자신을 더미에 비유해 풀어낸 곡이다. 서늘한 분위기의 가사와 따뜻한 분위기의 트랙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더한다. 두 번째 트랙 ‘나빠서 그래(Blame)’는 삶을 달려가면서 받는 오해와 가십의 지겨움에 관한 솔직한 마음이 담겨있다. 록을 연상케하는 거친 보이스와 훅(HOOK)이 매력적인 곡이다.
특히 찬은 작사와 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음악적 색채를 짙게 녹여냈다. 찬은 그동안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믹스테이프를 공개하며 음악적 역량을 증명해왔다. 지난 2월 발매된 TO1 미니 4집 ‘UP2U (업투유)’에는 직접 프로듀싱한 곡인 ‘Retro !ove(레트로 러브)’가 수록되는 등 프로듀싱 능력을 선보인 바 있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란, 이스라엘에 개입 경고…"당장 안 멈추면 통제불능한 상황"(종합)
- 박수홍 父 “형이 女임신도 처리해” 사생활 폭로...파국
- 남동생만 ‘10억 아파트’ 준다는 부모님…막을 수 있나요[양친소]
- 韓세리머니 중 역전한 그 선수, 본인도 똑같이 당했다
- 래퍼 빈지노, 전통부촌 성북동에 45억 단독주택 매입[누구집]
- 이스라엘엔 제거대상 1호, 팔레스타인엔 영웅...신출귀몰 하마스 수장
- 16년 전 성범죄사건 용의자, 출소 앞둔 김근식이었다 [그해 오늘]
- 故표예림 돕던 카라큘라 “제 모든 것 걸고 책임 물을 것”
- 전가람, 제네시스 3R서 홀인원해 GV70 전동차 부상…캐디도 GV60 받아
- 고환통증에 병원갔더니 오진…결국 괴사됐어요[호갱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