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농업박람회, 학술행사로 K-농업 위상 높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17일부터 이틀간 (사)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 등 주관으로 기후위기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스마트농업과 농기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학술행사를 개최합니다.
명창환 국제농업박람회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환경변화에 맞춘 디지털 농업으로의 전환이 필수불가결한 과제"라며 "전남도가 스마트농업 기술혁신 학술행사 개최 등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친화적 기술이 중요시되면서 농업, 농촌 디지털 전환의 기술 혁신 정보를 공유하는 장 입니다.
기후 위기, 식량안보 위협, 탄소중립 실현 등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과제 도출과 문제 해결 등 미래 농업의 가치를 파악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합니다.
(사)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에서는 17일 ‘스마트팜 기술 혁신과 기후변화 대응전략’을 주제로 스마트농업을 활용한 신기술 융합에 대해 이해하고 농업 분야 활용 가능성 및 상호작용에 대한 최신 정보와 사례를 공유합니다.
기업인, 농업인, 관계 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스마트농업 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합니다.
농업 부문에서 챗GPT 활용 사례와 기술 동향 발표, 국내 스마트농업의 수출 방안을 모색하는 등 열띤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8일에는 농축산기계신문에서 경북대학교와 공동 주관으로 ‘밭농업 기계 발전을 위한 통합시스템 구축 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갖습니다.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재)한국미래농업연구원, 경북대학교가 참여해 ▲지능형 농작업기 개발현황 및 전망 ▲노지 스마트농업 적용사례 및 발전 방향 ▲밭농업기계 디지털 전환을 위한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방안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가 진행됩니다.
자율주행 인공지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농업으로의 전환에 대응하는 밭농업기계의 발전 가능성과 애로사항 극복 방안, 농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통합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과제 논의 등이 활발히 펼쳐질 예정입니다.
고령화와 농촌 일손 부족의 심화, 농업 생산에 불리한 자연환경 변화가 가속화되는 현실에서 K-첨단기술을 통해 대안 마련의 기회가 되고, K-농업의 세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명창환 국제농업박람회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환경변화에 맞춘 디지털 농업으로의 전환이 필수불가결한 과제”라며 “전남도가 스마트농업 기술혁신 학술행사 개최 등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3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을 주제로 순천만정원박람회와 상승효과를 내기 위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22일까지 열립니다.
입장권은 인터파크 티켓 누리집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제농업박람회#학술행사#스마트팜#기후#식량
#순천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임승차 했나?"..국토부, 코레일 자회사 직원 무더기 수사의뢰
- 대중목욕탕 청소하던 아버지와 아들 감전사고로 숨져
- "짜다 짜, 소금값"...김장철 소금 대란 우려
- 한동훈 장관 집 앞에 흉기 두고 사라진 40대 붙잡혀
- 항저우 스타 본격 출격...전국체전 열기 후끈
- 낯설고 어려운 수묵, ‘작가와의 대화’에서 알려드려요
- 전세계 스트릿 문화가 광주에 다모였다..'렛츠 플로피'
- 지역 특성 반영 '전라남도교육과정' 내년부터 현장 적용
- 화순 연못 빠진 차량 5일만에 발견..50대 운전자 숨져
- 부부싸움 도중 아내 목 졸라 살해한 뒤 자수 6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