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레이오버' 英 오피셜차트 K팝 솔로 최장기 차트인..NME "기다릴만한 가치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뷔가 영국 오피셜차트에 K팝 솔로 가수로는 역대 최장기간 차트인하며 K팝 새 역사를 썼다.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는 발매 첫 주 영국 오피셜차트 싱글 다운로드차트와 싱글 세일즈 차트, 앨범 다운로드차트 3개 부문에서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동시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는 발매 첫 주 영국 오피셜차트 싱글 다운로드차트와 싱글 세일즈 차트, 앨범 다운로드차트 3개 부문에서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동시 1위를 차지했다.
발매 5주차인 10월 두 번째 주 '레이오버'는 영국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차트에서 9위, 슬로우 댄싱은 UK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차트, 세일즈차트에 오르며 최장 차트 인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K팝 솔로이스트 최장기간 기록으로 영국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레이오버'의 수록곡 'Love Me Again' 'Rainy Days' 'For Us' 'Blue' 역시 싱글 차트 2개 부문에 모두 5주 연속 차트인하며 음원파워를 뽐냈다.
영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도 드레이크, 에드 시런, 아바 등 쟁쟁한 팝스타들과 겨룬 결과 1위를 기록해 놀라움을 안겼다.
영국 오피셜차트에서 뷔의 솔로곡은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22년 1월 첫 주에는 드라마 OST 'Christmas Tree'가 싱글 다운로드차트와 싱글 세일즈 차트 2위, 'Sweet Night'도 싱글 다운로드와 세일즈차트에서 2주 연속 톱 10에 오른 바 있다.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NME는 '레이오버'의 리뷰에서 "뷔는 음악에 있어서 깊이 있는 영혼을 가졌다. '레이오버'가 그윽하면서 잔잔한 과거의 세계에서 시작한 것은 놀랍지 않다. 뷔의 목소리가 서정적이며 깊은 음역으로 내려가면 소름이 돋을 정도로 최고조에 도달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뷔가 선택한 음색은 조화롭고, 음반은 세련미를 풍긴다. 뷔는 과거에 시선을 고정시키는데 머무르지 않고 클래식한 사운드에 자신만의 현대적인 변조를 가미했다"고 덧붙였다.
NME는 '레이오버'의 수록곡들을 개별적으로 분석하며 "뷔는 상업성보다 예술적인 선택을 했으며, 우리를 기다리게 했을지 모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총평을 남겼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3세' 김혜수, 레깅스 입고 모델 비율 '깜짝' - 스타뉴스
- '7인의 탈출' 주동민 감독 하차..논란 속 감독 교체 '초강수' - 스타뉴스
- 이창섭 어쩌나..'전과자' 고려대 민폐·갑질 빈축 - 스타뉴스
- 박슬기, 고속도로 터널서 아찔 사고 "너무 무서워" - 스타뉴스
- 박수홍 父母, 사생활 폭로와 쏟아낸 비난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으로 日 Deezer 차트 1위부터 줄세우기..폭발적 인기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2024 킹 오브 K팝' 1위..6년 연속 '왕좌' - 스타뉴스
- 김희철, 송가인 향한 ♥고백 "제2의 도경완 되고파"[미우새][별별TV] - 스타뉴스
- "우주대스타 뷔"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 고급화·대중화 '막강 영향력' - 스타뉴스
- "티아라 멤버들, 화영 폭행 피해 방관..나도 맞았다" 前직원 충격 폭로[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