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 업데이트 통해 '수정 기능'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구 페이스북)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레드가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15일 더버지, 야후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스레드는 게시물을 수정할 수 있는 버튼을 새로 추가했다.
매체에 따르면 엑스(트위터)에 수정 기능이 추가되기까지는 16년이 걸렸다.
반면 스레드의 수정 기능은 무료로 제공되며 모바일과 웹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더버지, 야후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스레드는 게시물을 수정할 수 있는 버튼을 새로 추가했다.
수정 버튼을 통해 업로드 후 5분동안 원하는 횟수만큼 게시물의 내용을 다시 쓸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 이전에는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게시물을 삭제한 뒤 재업로드해야 했다.
매체에 따르면 엑스(트위터)에 수정 기능이 추가되기까지는 16년이 걸렸다. 기능 도입 이후에도 유료 요금제인 엑스 프리미엄을 통해서만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스레드의 수정 기능은 무료로 제공되며 모바일과 웹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단 스레드의 경우 수정 기록이 남지 않는다. 야후뉴스는 악의적으로 게시물을 수정하는 경우 투명성이 저하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아울러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스레드에 음성 클립 게시 옵션도 추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체는 텍스트 입력보다 음성 입력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일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재현 기자 jhyunee@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두가 부러워하는 '한국', 70년 만에 '선진국'되다 - 머니S
- 한지혜, 딸과 함께 가을 외출룩…'패셔니스타 모녀' - 머니S
- 초등생 도보 30분 통학 사라질까… 서울 '초등 분교(캠퍼스)' 설립 추진 - 머니S
- 전소미, 오렌지색으로 염색하고 키치 매력 UP - 머니S
- '담배꽁초 무단투기' 최현욱 "과태료 납부, 심려 끼쳐 죄송" - 머니S
- (여자)아이들 슈화, 끈 원피스 입고 치명적인 청순美 - 머니S
- "50년 만기 특례보금자리론 받은 40대 이상 11%… 60대는 5명" - 머니S
- "매출은 오히려 줄었다"… 유커 늘어도 못 웃는 면세점 - 머니S
- '결혼' 로망 드러낸 김동완… "에릭♥나혜미 질투나" - 머니S
- "북한산 뷰+야외 공간"… 아이키 집, 어마어마하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