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미국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미국LA 서울국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해 의령농산물홍보 및 판촉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에는 구아바랜드, 의령망개떡김가네, 부림떡전문점, 의령착한농장, 연호전통식품이 참가해 구아바 쌀국수, 망개떡, 느타리버섯, 도라지 단스틱 등 5개업체 13여개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령=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미국LA 서울국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해 의령농산물홍보 및 판촉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에는 구아바랜드, 의령망개떡김가네, 부림떡전문점, 의령착한농장, 연호전통식품이 참가해 구아바 쌀국수, 망개떡, 느타리버섯, 도라지 단스틱 등 5개업체 13여개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의령군은 2022년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에도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11월 19일 베트남 호치민 크레센트몰 행사장에서 현지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통해 각 업체별 의령군 농·특산품 수출 계약과 판로 확대를 골자로 7개업체 14품목 총 75만 달러(한화 10억 원 정도)의 MOU를 맺었다.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3차례 해외 농식품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수출 역량을 높여가고 있으며, 농산물 가공을 통한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새로운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가공업체의 수출경쟁력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의령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미국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 판매행사를 통해 미주지역에 의령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미 동부까지 수출선 다변화를 통해 신규수출 품목을 발굴하는 등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트럼프, 푸틴과 전화 통화 "우크라서 확전 말라" 조언
- 방송 출연 독 됐나…흑백요리사 스타들 잇단 구설수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