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드론 동원 레바논서 침투 무장전투원 다수 섬멸[이-팔 전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군은 레바논에서 자국 영토로 잠입을 시도하는 무장전투원 다수를 드론 공격을 통해 무력화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스라엘군은 앞서 전날 레바논 남부에 있는 헤즈볼라 목표물에 대해 드론 공격을 감행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하고 이스라엘이 대대적인 보복에 나서면서 2006년 이스라엘과 레바논 전쟁 이래 대체로 평온하던 국경은 다시 격전장으로 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이스라엘군은 레바논에서 자국 영토로 잠입을 시도하는 무장전투원 다수를 드론 공격을 통해 무력화했다고 14일 발표했다.
CNN과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 당국은 한국시간 오후 2시55분 업데이트한 성명에서 구체적으로 언제 침입 무장전투원을 섬멸했는지에는 언급하지 않은 채 "조금 전에 했다"고 전했다.
무장대원 소속과 사상자 수나 세부적인 작전 사항도 공유하지 않았다. 이스라엘군은 앞서 전날 레바논 남부에 있는 헤즈볼라 목표물에 대해 드론 공격을 감행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스라엘 북부와 레바논 남부 사이 국경은 역내에서 가장 중요하고 위험한 일촉즉발의 접경지역이다.
지난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하고 이스라엘이 대대적인 보복에 나서면서 2006년 이스라엘과 레바논 전쟁 이래 대체로 평온하던 국경은 다시 격전장으로 변하고 있다.
이란 지원을 받는 헤즈볼라는 중동지역에서 제일 강력한 준군사 조직으로 하마스를 도와 이스라엘과 군사충돌에 가세할 경우 상당히 복잡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