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여행을 알아?”…‘방구석 천재’ 챗GPT가 찍어준 추천 여행지는 [여프라이즈]

신익수 기자(soo@mk.co.kr) 2023. 10. 14. 15: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 서프라이즈, 여프라이즈. 이번 편은 여행작가도 아니고, 여행전문기자도 아닌, 챗GPT라는 인공지능에게 얻어낸, 놀라운 여행 버킷리스트 편이다. 소위 버킷리스트 목록.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를 물었더니 정확히 1초만에 딱 8곳을 쏟아낸다. 기가 막힌다. 탄력받은 김에 죽기전에 꼭 찍어야 할 호텔 목록도 물었다. 그렇게 나온 6곳도 소개해 드린다. 참고해 보시라.

※주의사항 = 정보가 틀렸다면 본 기자에게 연락 마시고, 챗 GPT에게 따져 주시길.


버즈 알 아랍 호텔.[사진=픽사베이]
◆ 챗GPT에게 물었다...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호텔은

솔직히, 여행전문기자인 나도 자신이 없는 목록.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호텔 버킷리스트. 그래서 물었다. 아래는 챗GPT가 찍어준 호텔 리스트다. 놀랍게 기자가 하룻밤 기거하고 온 곳이 포함돼 있다. 심지어 당당히 1번. 챗GPT 내공, 제법이다.

1. 버즈 알 아랍 아일랜드 호텔 (Burj Al Arab Jumeirah) - 두바이 대표 호텔.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호텔 중 하나로 꼽힌다. 지척이 아랍 해안가. 심지어 한국에서는 볼 수도 없는 7성급 호텔이다. 이 호텔 옥상 전망대가 압권이다. 가끔 이벤트성으로 활용한다. 한때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테니스 코트로도 활용했고,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의 조카인 샤이엔 우즈(미국)가 이곳에서 티 샷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2. 아틀란티스,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Atlantis, Paradise Island) - 바하마 파라다이스 아일랜드에 둥지를 트고 있다. 두말할 필요없는 최고 해변 카리브에서 아쿠아바블루 워터파크를 즐긴다. 가족과 커플 모두에게 인기가 있는 최고의 호텔.

아이스호텔.[사진=픽사베이]
3. 아이스호텔 (Icehotel) : 대단하다. 챗GPT는 아이스호텔도 알고 있다. 스웨덴에서 겨울에만 등장하는 이벤트성 호텔이다. 얼음과 눈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분위기의 객실을 제공한다. 북극권의 핫스폿에서, 심지어 얼음속 1박을 한다니. 무조건 버킷리스트다.

4. 카르로티 섬 (Cayo Espanto) 개인 섬에 위치한 호텔이다. 프라이빗으로는 압권. 고요하고 로맨틱한 휴양지로, 독채형 풀빌라를 제공해 준다.

5. 다니엘리 호텔 (Hotel Danieli) : 이탈리아. 심지어 물의도시 베네치아다. 미카란드라 광장에 둥지를 트고 있다. 곧 사라질 지도 모른다는 물의 도시 베네치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로맨틱한 숙소로 꼽힌다.

6. 티타니크 디럭스 베이 캐리비안 (Titanic Deluxe Belek): 튀르키예. 골프 코스와 라그즈 사우나를 갖춘 이 호텔은 지중해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다. 휴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명소.


◆ 챗PGT에게 물었다...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는

여행전문기자도 꼽기 힘든 ’죽기 전 꼭 가봐야할 여행지‘의 챗GPT 버전이다. 어떨까. 궁금해서 쳐 봤는데, 뭐 그럴싸 하다. 한번씩 읽어보시라.

에펠. [사진=픽사베이]
1.파리, 프랑스: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몽마르트 언덕, 센 강 등을 둘러보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도시.
콜로세움.[사진=픽사베이]
2.로마, 이탈리아: 고대 로마의 유적지와 풍부한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도시로, 콜로세움, 바티칸 시국, 파네테오 등이 있다.

3.키오크라데, 그리스: 섬의 아름다운 해변과 화려한 일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지중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 중 하나.

4.뉴질랜드: 오, 역시 챗PGT다. 뉴질랜드를 꼽다니. 남섬 북섬으로 나뉜다. 토요토로 국립 공원, 퀸즈타운, 러토루아 등이 있다. 전문기자의 개취(개별 취향)를 첨가한다면, 무조건 해봐야 할 것. 카왈라우 빙하호에서의 번지점프다. 전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번지로 꼽히는 이 곳, 높이는 무려 43m. 한국인들에겐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의 촬영지로 익숙한 곳이다.

5.모로코: 사하라 사막, 마라케시, 페스와 같은 독특한 문화와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는 북아프리카의 나라.

6.일본: 엔저의 효과를 알고 있는걸까. 2023년도 챗 PGT는 일본을 버킷리스트에 두고 있다. 도쿄의 현대적인 도시부터 교토의 전통적인 문화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

마추픽추.[사진=픽사베이]
7.페루: 마추픽추, 리마, 쿠스코 등에서 재미있는 역사와 자연 경험을 즐길 수 있다.

8.아이슬란드: 화산, 폭포, 온천, 극권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곳.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여프라이즈 = 매주 수요일을 주목해 주십시오. 매일경제신문 신익수 여행전문기자가 매주 수요일 쇼킹한 여행 랭킹을 전합니다. 이름하여, 여행 서프라이즈 ‘여프라이즈’. 전세계를 깜짝 놀라게 할, 상상초월, 여행가 소식들이 총출동 합니다. 간혹 제목으로 낚시도 합니다. 과장도 있습니다. 뭐, 어떻습니까. 여행이라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가슴 설레는 일인데. 글이 마음에 드시면, 네이버 기자페이지 구독, 좋아요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