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여행을 알아?”…‘방구석 천재’ 챗GPT가 찍어준 추천 여행지는 [여프라이즈]
여행 서프라이즈, 여프라이즈. 이번 편은 여행작가도 아니고, 여행전문기자도 아닌, 챗GPT라는 인공지능에게 얻어낸, 놀라운 여행 버킷리스트 편이다. 소위 버킷리스트 목록.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를 물었더니 정확히 1초만에 딱 8곳을 쏟아낸다. 기가 막힌다. 탄력받은 김에 죽기전에 꼭 찍어야 할 호텔 목록도 물었다. 그렇게 나온 6곳도 소개해 드린다. 참고해 보시라.
※주의사항 = 정보가 틀렸다면 본 기자에게 연락 마시고, 챗 GPT에게 따져 주시길.
솔직히, 여행전문기자인 나도 자신이 없는 목록.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호텔 버킷리스트. 그래서 물었다. 아래는 챗GPT가 찍어준 호텔 리스트다. 놀랍게 기자가 하룻밤 기거하고 온 곳이 포함돼 있다. 심지어 당당히 1번. 챗GPT 내공, 제법이다.
1. 버즈 알 아랍 아일랜드 호텔 (Burj Al Arab Jumeirah) - 두바이 대표 호텔.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호텔 중 하나로 꼽힌다. 지척이 아랍 해안가. 심지어 한국에서는 볼 수도 없는 7성급 호텔이다. 이 호텔 옥상 전망대가 압권이다. 가끔 이벤트성으로 활용한다. 한때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테니스 코트로도 활용했고,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의 조카인 샤이엔 우즈(미국)가 이곳에서 티 샷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2. 아틀란티스,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Atlantis, Paradise Island) - 바하마 파라다이스 아일랜드에 둥지를 트고 있다. 두말할 필요없는 최고 해변 카리브에서 아쿠아바블루 워터파크를 즐긴다. 가족과 커플 모두에게 인기가 있는 최고의 호텔.
4. 카르로티 섬 (Cayo Espanto) 개인 섬에 위치한 호텔이다. 프라이빗으로는 압권. 고요하고 로맨틱한 휴양지로, 독채형 풀빌라를 제공해 준다.
5. 다니엘리 호텔 (Hotel Danieli) : 이탈리아. 심지어 물의도시 베네치아다. 미카란드라 광장에 둥지를 트고 있다. 곧 사라질 지도 모른다는 물의 도시 베네치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로맨틱한 숙소로 꼽힌다.
6. 티타니크 디럭스 베이 캐리비안 (Titanic Deluxe Belek): 튀르키예. 골프 코스와 라그즈 사우나를 갖춘 이 호텔은 지중해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다. 휴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명소.
여행전문기자도 꼽기 힘든 ’죽기 전 꼭 가봐야할 여행지‘의 챗GPT 버전이다. 어떨까. 궁금해서 쳐 봤는데, 뭐 그럴싸 하다. 한번씩 읽어보시라.
3.키오크라데, 그리스: 섬의 아름다운 해변과 화려한 일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지중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 중 하나.
4.뉴질랜드: 오, 역시 챗PGT다. 뉴질랜드를 꼽다니. 남섬 북섬으로 나뉜다. 토요토로 국립 공원, 퀸즈타운, 러토루아 등이 있다. 전문기자의 개취(개별 취향)를 첨가한다면, 무조건 해봐야 할 것. 카왈라우 빙하호에서의 번지점프다. 전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번지로 꼽히는 이 곳, 높이는 무려 43m. 한국인들에겐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의 촬영지로 익숙한 곳이다.
5.모로코: 사하라 사막, 마라케시, 페스와 같은 독특한 문화와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는 북아프리카의 나라.
6.일본: 엔저의 효과를 알고 있는걸까. 2023년도 챗 PGT는 일본을 버킷리스트에 두고 있다. 도쿄의 현대적인 도시부터 교토의 전통적인 문화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
8.아이슬란드: 화산, 폭포, 온천, 극권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곳.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늘의 운세 2023년 10월 14일 土(음력 8월 30일)·2023년 10월 15일 日(음력 9월 1일) - 매일경제
- [단독] ‘원전 5기 분량’ 전기, 보낼 방법 없어서 못써…電맥경화 걸린 한국 - 매일경제
- “쏘렌토, 넌 끝났어” 비웃었는데…싼타페에 압승, 그랜저 잡고 1위 [왜몰랐을카] - 매일경제
- “여보, 우리도 해야되나”…금리 7% 넘었는데 고가아파트 주담대 4배 급증 - 매일경제
- [속보] 이스라엘 가자침공 준비…참사공포에 주민 수만명 피란 돌입 - 매일경제
- 이효리 한마디에 롯데온부터 리복까지 난리났다…뭐라했길래 - 매일경제
- 세금 돌려받는 꿀맛 알려준 이 남자…1700만명 지갑에 8800억 쏙 [남돈남산] - 매일경제
- 소개팅부터 채용까지…항공사 SNS에선 ‘이것’도 가능하다 - 매일경제
- 엄마는 돈벌러 나갔는데, 아들은 집에서 노네…역대최대 고용률 뜯어보니 - 매일경제
- ‘뉴 캡틴’ 김민재 향한 클린스만 감독의 찬사 “준비된 리더, 어린 선수들이 보고 배울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