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인생사진 남기세요” 청주 상당산성 꽃길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 상당산성에 조성된 꽃길이 14일 개장했다.
시는 이날 산성동 86-1번지, 성내방죽에서 서문방향에서 상당산성 명소화 사업 개장식을 열었다.
상당산성 명소화 사업은 시민들에게 지역의 소중한 문화재를 알리고,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추진됐다.
석명찬 시 문화재정책팀장은 "꽃길과 상당산성 전경이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방문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 상당산성에 조성된 꽃길이 14일 개장했다.
시는 이날 산성동 86-1번지, 성내방죽에서 서문방향에서 상당산성 명소화 사업 개장식을 열었다.
상당산성 명소화 사업은 시민들에게 지역의 소중한 문화재를 알리고,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추진됐다.
꽃길은 상당산성 유휴부지를 활용해 1만4500㎡에 메리골드와 마가렛, 베고니아 등 14종의 꽃을 심어 조성됐다. 방문객 편의를 위한 벤치와 그늘막 등도 설치됐다.
석명찬 시 문화재정책팀장은 “꽃길과 상당산성 전경이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방문을 당부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양유업, 3Q 영업익·순익 모두 '흑전'…"한앤코 체제 성과"
- '본업' 몰두한 정용진의 승부수…"확 달라진 이마트가 증명" (종합)
- [속보]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음주운전 후 술타기 수법도 처벌
- [지스타 2024] 박범진 "'아키텍트' 통해 특정되지 않은 자유로운 세계관 구축"
- [포토]'지스타 2024' 크래프톤 인조이 '게임 팬들의 뜨거운 관심'
- 안다르, 3분기 영업익 170% 증가…"분기 최대 실적"
- [포토]지스타 2024 넷마블 스터 길들이기(몬길):스타 다이브 간담회
- [포토]'지스타 2024' 넷마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간담회
- 이마트, 이마트24에 1000억원 출자…"신규 출점 자금 확보"
- [속보] '제3자 추천' 김건희 특검법, 국회 통과…與 표결 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