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항공 부품용 공작기계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작기계 업체 DN솔루션즈가 오는 17~22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서울 ADEX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DN솔루션즈는 서울 ADEX 전시관 내 항공우주기술연구조합 R&D 융합 기술관과 B홀 871에 부스를 꾸렸다.
한편 DN솔루션즈는 우수한 기술력과 방대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자동차, IT, 에너지, 의료, 건설을 비롯해 항공우주 부품 가공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공작기계 업체 DN솔루션즈가 오는 17~22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서울 ADEX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서울 ADEX는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다. 국내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생산 제품의 수출 기회를 확대하고 해외 업체와 기술 교류 증진을 위해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35개국 55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DN솔루션즈는 이번 전시에서 항공기 구조물 부품, 랜딩기어 부품, 엔진 부품 등을 가공할 수 있는 다양한 항공 부품 가공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동시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5000'를 이용한 임펠러(원심펌프 내부에서 회전하는 날개) 가공을 시연한다.
항공기는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동체 구조를 가져야 한다. 또한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구조물을 구성하는 부품들이 날렵하고 유려한 곡면을 가져야 한다. 특히 항공기 엔진은 수많은 부품을 정밀하게 조립해 만드는 핵심 유닛이다.
엔진 회전부에는 많은 블레이드가 부착되는데, 입력되는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면서 높은 효율로 압축시키기 위해 비틀림이 심한 자유곡면 형상을 띠고 있다. 이러한 자유 곡면 가공을 위해서는 5축 가공기가 적합하다고 DN솔루션 측은 설명했다.
DVF 5000은 다양하고 복잡한 형상 가공에 최적화된 동시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다. 5개의 이송축을 동시에 제어하여 복잡한 자유곡면 형상을 가지는 항공기의 엔진 블레이드, 매니폴드와 같은 부품을 가공하는데 유리하다.
DN솔루션즈는 서울 ADEX 전시관 내 항공우주기술연구조합 R&D 융합 기술관과 B홀 871에 부스를 꾸렸다.
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은 "항공 산업은 제조업체들에게 다양한 형상 가공을 비롯해 티타늄, 인코넬과 같은 난삭재 가공 등 난해한 과제를 요구하고 있다"며 "DN솔루션즈는 항공산업에서의 오랜 경험을 통하여, 고객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복합기·5축기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DN솔루션즈는 꾸준한 연구·개발로 첨단 제조산업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N솔루션즈는 우수한 기술력과 방대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자동차, IT, 에너지, 의료, 건설을 비롯해 항공우주 부품 가공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영국 롤스로이스, 싱가포르 프랫앤휘트니, 미국 보잉, 중국 GE, 프랑스 에어버스 등 세계 주요 항공 업체를 고객사로 뒀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N솔루션즈, 국제 공작기계 박람회 'EMO 하노버 2023' 참가
- DN솔루션즈, 홈페이지 개편…"글로벌 역량 강화"
- DN솔루션즈, 인천 폴리텍대서 5축 가공기술 교육 진행
- DN솔루션즈, 국제공작기계 전시회 성료
- [ZD브리핑] 트럼프 귀환에 韓 산업계 '벌벌'…대응책 마련 고심
- IRA 적용 코앞…'K전구체' 출하량 대폭 성장 앞둬
- "갑자기 펑·펑·펑"…잠자던 포항시민들, 포스코 제철소 폭발에 떨었다
- 尹, 금융·통상·산업 회의체 가동 주문...트럼프 2기 대비
- 임현택 의사협회장 불신임안 통과…13일까지 비대위원장 선출
- 콘텐츠 불법 유통 '누누티비' 운영자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