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 'You & Me' 英 오피셜 차트 39위 진입…글로벌 인기 몰이 중

김현희 기자 2023. 10. 14. 1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영국 메인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13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 따르면 제니의 스페셜 싱글 'You & Me'는 39위에 오르며 톱40에 안착했다.

아울러 제니는 싱글 세일즈 차트와 싱글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제니는 영국 오피셜 차트 외 각종 글로벌 플랫폼서 인기 몰이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영국 메인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13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 따르면 제니의 스페셜 싱글 'You & Me'는 39위에 오르며 톱40에 안착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이 차트에 모든 멤버들이 솔로곡으로 이름을 올린 유일한 K팝 여성 아티스트가 됐다.

아울러 제니는 싱글 세일즈 차트와 싱글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 역시 K팝 여자 솔로 최초의 신기록이며 싱글 트렌딩 차트에는 K팝 여자 솔로 최고 순위인 8위로 진입하여 주류 팝 시장 내 압도적 존재감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제니는 영국 오피셜 차트 외 각종 글로벌 플랫폼서 인기 몰이 중이다. 'You & Me'는 미국을 포함한 총 61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서는 데일리 톱 송 차트 13위까지 오르며 호성적을 유지했고, 한 주간 코첼라 버전을 합산해 약 2314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또한, 'You & Me'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인 네이버 바이브, 벅스 1위를 꿰찬 것은 물론 멜론에서는 가파른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다.

한편 제니의 'You & Me'는 몽환적인 신스에 감미로운 보컬이 더해져 짙은 중독성을 선사하는 곡으로 월드투어에서 제니의 솔로 무대를 장식했었다. 앨범 아트워크 역시 큰 화제를 모았었다. 인기 애니메이션 세일러문 작가 '타케우치 나오코'가 직접 작업한 해당 이미지는 오리콘, 후지TV, 니혼테레비 뉴스 등 일본 유수 매체들의 호평은 물론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냈다.

 

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kimhh20811@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