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SNS 대상 수상..."고객과 활발히 소통"

최현서 2023. 10. 14. 1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클리 잇(IT)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업데이트

넷마블, '대한민국 SNS 대상 2023' 수상

넷마블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최한 '대한민국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대상 2023'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1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와 주기적으로 소통을 펼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스레드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연말에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통한 인플루언서들과의 소통 외에도 지스타 현장 생방송 등을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를 아우르는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에서 산 와인, GS리테일에서 가져간다

카카오의 커머스 사내독립기업(CIC)은 GS리테일과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내년 상반기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GS리테일의 '와인25플러스'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우리동네GS'에서 주류를 구매한 뒤 전국 1만7000여개 GS25나 GS 더프래쉬 매장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상황별 상품 추천 노하우와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를 결합해 이용자에게 맞춤형 주류 추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다채로운 상품 카테고리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확대하고, 전용 상품을 개발하는 등 이용자의 구매 경험을 다양화하기 위해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효진 카카오 커머스CIC 공동대표는 "GS리테일과의 파트너십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의 편리한 구매·선물 경험을 오프라인까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용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트랙 4종 등 업데이트

넥슨은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트랙 4종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피드 트랙 WKC 캐나다 서킷과 공용 트랙인 △사막 울렁울렁 △빌리지 러시아워 △포레스트 폭포 슬라이드가 추가됐다. 이 중 '사막 울렁울렁'을 제외한 3개 트랙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첫 선보이는 오리지널 트랙이다.

이와 함께 타임어택 모드에서 트랙의 특정 구간을 지정해 주행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위치 저장과 되감기 기능을 통해 트랙 내 원하는 구역에서 반복적으로 달릴 수 있다.

카트바디에 장착해 특정 효과를 부여하는 풍선 아이템의 업그레이드 최대 등급도 '희귀'에서 '영웅'으로 확대했다. 영웅 등급의 풍선을 장착하면 아이템전에서 '벼락'과 '우주선' 효과의 지속 시간이 줄어든다.

또 지난 시즌3 당시 모드 연구소에 선보였던 '플래그전'을 개편해 다시 열었다. 기존 '플래그존'에서 선보였던 트랙인 '스타디움 비치 아일랜드' 외에도 신규 트랙 '숨겨진 초원'이 추가됐다. 깃발 등장 위치를 조정하는 등 플레이 편의성도 개선했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로 블로그 요약·제목짓기에 쓴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 기반 창작 도구인 '클로바 포 라이팅(CLOVA for Writing)'의 일부 기능을 콘텐츠 재구성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토픽'에 적용했다.

클로바 포 라이팅은 네이버의 콘텐츠 제작 도구 '스마트에디터'에 하이퍼클로바X를 결합해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와 사업자의 글쓰기를 돕는 도구다.

네이버는 클로바 포 라이팅을 통해 창작자들이 인플루언서 토픽을 발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블로그 사용자와 블로그 운영진으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해 클로바 포 라이팅의 성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위클리 잇(IT)슈'는 놓치면 아까운 소식을 매주 토요일 전해드리는 IT바이오부의 뉴스코너입니다.

최현서 (stringstand@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