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향가득 경포 달리며 건강 화합 다짐" 2023 경포마라톤 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2026 ITS 세계총회 등 국제행사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며 달리는 '2023 경포마라톤대회'가 14일 경포해변 중앙광장에 3000여명의 마라톤 동호인과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강원도민일보사와 강릉시육상경기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회장, 권성동 국회의원, 김홍규 시장 등을 비롯해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2026 ITS 세계총회 등 국제행사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며 달리는 ‘2023 경포마라톤대회’가 14일 경포해변 중앙광장에 3000여명의 마라톤 동호인과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강원도민일보사와 강릉시육상경기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회장, 권성동 국회의원, 김홍규 시장 등을 비롯해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올해 마라톤 대회는 지난 4월 경포산불의 아픔을 치유하고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회장은 “쾌청한 날 경포를 중심으로 한 최적의 코스에서 바다내음과 솔향기를 마음껏 들이 마시며 가족과 친구, 동료 등과 함께 건강과 화합을 다지며 좋은 추억이 됐으면 한다” 말했다.
권성동 국회의원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포마라톤대회를 찾아온 많은 분들 행복한 하루되길 바란다“며 ”강릉의 정치 강릉의 경치 강릉의 날씨를 맘껏 즐기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홍규 시장은 “강릉을 찾아온 마라톤 동호인과 강릉시민들 모두 솔향가득한 해안도로를 달리며 안전하고 즐거운 대회를 치르길 바란다”며 “경기 후 커피축제 등 지역 내 관광도 즐기다가시길 바란다” 말했다.
한편 이번 마라톤대회는 경포를 출발해 영진 궁개교 인근을 반환하는 하프코스를 비롯해 10㎞, 5㎞ 등 3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씨, 극단적 선택 전 다수의 고소로 경찰조사 앞둬
- 속초서 로또 1등 나왔다… 전국 11명, 당첨금 각 24억3천만원씩
- "30분 일찍 출근 강요" vs "조금 서둘러달라" 홍천 모 조합 근로자 사직 원인 공방
- 군복부 때 헌혈하다 HIV 감염 확인됐는데 주소지 보건소에는 '3년 뒤 통보'
- 영어 유치원 교습비 월 124만원… ‘7세 고시’ 레벨테스트 경쟁도 치열
- "30분만에 고기 10인분 먹튀" 식당주인 현상수배 걸어
- 춘천 감자빵 공동대표 부부 이혼 소송전…“공급 차질 없다”
- 1300억원대 불법도박 사이트 운영 ‘MZ조폭’ 일당 덜미
- '설악산 등반객 40년지기' 중청대피소 10월부터 철거 예정
- 춘천 하늘에 구멍났나?…기상청 “폴스트리크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