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59주년…한국경제가 앞장서겠습니다 [중림동 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닷컴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면 '중림동 사진관'에서 더 많은 사진기사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은 2026년까지 50큐비트 양자컴퓨터 개발을 목표로 세웠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정부가 지난해 6월 개발에 착수한 50큐비트급 초전도 방식 양자컴퓨터 구축 프로젝트 주관 기관이다.
올해 한국 경제는 고유가, 글로벌 경기 둔화 등이 이어지면서 수출 부진에 시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issue] 한경닷컴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면 '중림동 사진관'에서 더 많은 사진기사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인류가 개발한 가장 혁신적인 계산기' 양자컴퓨터를 선점하는 국가가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우주산업, 군사`안보 패권을 쥘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한국은 2026년까지 50큐비트 양자컴퓨터 개발을 목표로 세웠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정부가 지난해 6월 개발에 착수한 50큐비트급 초전도 방식 양자컴퓨터 구축 프로젝트 주관 기관이다.
혁신으로 위기 넘는 기업들
올해 한국 경제는 고유가, 글로벌 경기 둔화 등이 이어지면서 수출 부진에 시달렸다. 기업 실적도 쉽게 회복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그러나 4분기에는 자동차, 조선 등이 선전하는 가운데 반도체, 석유 화학 업황 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3년 10월12일은 한국경제신문 창간 59주년 입니다. 창건 60주년을 맞는 내년 오늘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뚱뚱해서 혐오스럽다" 비난에도…앞다퉈 모셔간 이 남자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 "넌 아직도 나한테 중3이야"…주가 40프로 폭락에도 꽃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인천~다낭이 9만9000원…'특가 항공권' 쏟아지는 이유
- 샤넬백 '로켓 쇼핑' 시대 열릴까…"파리서 30분이면 도착"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 "강서구는 험지, 총선은 압승" 가능?…실제 데이터는 [이슈+]
- 장남 감싼 부모 "박수홍이 여자 좋아해 비자금 빼둔 것"
- "좌파 세력이 이영애 집단린치"…이영애 국감서 언급된 이유
- '55억 대저택' 소유자 박나래 "집 관리 힘들어, 죽어야 쉰다"
- 강용석 "김용호 사망 전 15분간 마지막 통화"
- "사람 소변 들어갔다" 경악…싸게 산 샤넬 향수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