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오늘 밤 그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가끔 내리겠습니다.
중부지방과 전북부터 시작된 비는 광주와 전남 북부, 대구, 경북과 경남 북서 내륙으로 이어지겠습니다.
오후에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 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전북 북부 서해안이 5에서 40mm, 강원 영동과 전북, 대구, 경북은 5에서 20mm, 광주와 전남 북부, 경남 북서 내륙은 5mm 안팎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가끔 내리겠습니다. 중부지방과 전북부터 시작된 비는 광주와 전남 북부, 대구, 경북과 경남 북서 내륙으로 이어지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면서 내리겠고, 비가 내리는 동안 돌풍이 불거나 벼락이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후에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 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전북 북부 서해안이 5에서 40mm, 강원 영동과 전북, 대구, 경북은 5에서 20mm, 광주와 전남 북부, 경남 북서 내륙은 5mm 안팎입니다.
이번 비는 오늘 밤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경기 남동부와 강원 영서 지역은 일요일인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19도 등 전국이 17도에서 24도로 어제보다 1도에서 4도가량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진호 기자 (hit@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안 지상 작전…“대규모 침공은 아닌 듯”
- 두바이 출발 교민·여행객 140여 명 인천공항 도착
- “떼쓰는 거야? 애들이야?” 정작 애들 볼까 부끄러운 국정감사 현장
- 위험천만 휴게소 과속…“제한 속도 잘 몰라요”
- [주말엔] ‘모르면 안 주는’ 난방비…“최대 절반이 못 받았다”
-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으로 웃는 나라는 어디? [세계엔]
- [창+] 김포골드라인 실신자 발생!…비용 아끼려 이용객수 적게 추산?
- [주말엔] ‘소멸시효’ 위헌에 법무부, UN에선 “존중” 소송에선 “책임 없어” 딴소리
- ‘다이어트 약품 2천 2백만 개 처방’…“마약류 처방체계 손질해야”
- ‘총알 배송’ 쿠팡, 대금 정산은 두 달 뒤?…“물건 팔아도, 대출로 비용 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