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스포츠, 국민 하나로 만들어…누구나 공정히 누리게 할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년 연속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를 찾아 "정부는 우리 국민 누구나 스포츠 권리를 공정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전국체육대회는 우리가 스포츠 강국으로 성장하는 데 든든한 밑거름이었다"며 "이 무대를 통해 꿈을 키우고 도전을 펼친 수많은 선수가 국민 사랑을 받는 스포츠 스타가 됐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년 연속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를 찾아 "정부는 우리 국민 누구나 스포츠 권리를 공정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13일 전라남도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전 개회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스포츠는 국민 심신을 단련시킴으로써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국민 개개인에게는 문화적 기본권"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윤 대통령은 우리 모두가 생활 속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 인프라 확충, 소외계층·장애인의 스포츠 권리 보장 위한 지원 강화 등을 약속했다.
또한 "스포츠산업 발전, 엘리트 스포츠 진흥, 체육인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스포츠는 우리 국민을 하나로 만든다"고도 했다.
윤 대통령은 "전국체육대회는 우리가 스포츠 강국으로 성장하는 데 든든한 밑거름이었다"며 "이 무대를 통해 꿈을 키우고 도전을 펼친 수많은 선수가 국민 사랑을 받는 스포츠 스타가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희망과 감동을 안겨준 많은 선수 역시 바로 이 전국체전을 통해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2008년 여수 체전 이후 15년 만에 전남에서 전국체전이 치러지는 점도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선수들에게 "자신을 믿고 그동안 땀 흘려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라"며 "전 국민이 함께 즐기고 스포츠로 하나가 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19일까지 7일간 전남 도내 70여개 경기장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은 전국 17개 시도 대표 선수단과 18개국 재외동포 선수단이 참가하는 종합체육대회다.
윤 대통령은 전국체전 개회식 참석 전, 전국 시도지사 및 교육감들과 저녁식사를 했다.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체전을 매년 순회 개최하는 전국 지자체장과 지방교육감에 대한 격려 차원의 만찬"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목포에서 따뜻하게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렇게 자주 모이는 것이 우정을 쌓고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하나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목포의 성공적 행사 개최를 함께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후보이자 대한체육회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석한 2016년 리우올림픽 여자골프 금메달리스트 박인비 선수는 윤 대통령에게 올림픽 당시 구매했던 골프 모자를 선물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곽인숙 기자 cinspa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타구니 통증' 손흥민, 튀니지전 선발 제외…이강인 선발 출격
- 대통령 앞에서 '대통령의 비극' 언급한 아소 다로[어텐션 뉴스]
- 'MZ조폭' 동원해 갤러리 대표 감금·협박한 일당 구속기소
- "후쿠시마서 잡은 방어, 냉동으로 국내 들어와…사각지대"
- 무면허 음주사고 후 집에 방화 시도 70대 '징역 1년 6월'
- 정부, 내주 후반 '의대 정원 증원' 발표할 듯…500명 이상 유력
- "조우형 봐주기, 尹 아닌데"…녹취록 '거꾸로' 보도, 왜?
- '엄마 아빠의 갓생' 화제 광고…배경음악도 통했다[영상]
- 'SM 주가 시세조종 의혹' 카카오 임직원 구속영장…신뢰 추락 기로
- 김장 배추 수급 안정적 전망…"이달 중순부터 본격 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