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구글 ‘픽셀8 프로’, 칼로 긁고 구부려 봤더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명 IT 리뷰 유튜버 제리릭에브리띵(JerryRigEverything)이 구글이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 '픽셀8 프로'의 내구성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고 디지털트렌드 등 외신들이 최근 보도했다.
약 7분 간의 영상에서 픽셀8 프로를 칼로 긁고 불을 붙이고 힘을 줘 구부리는 등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유명 IT 리뷰 유튜버 제리릭에브리띵(JerryRigEverything)이 구글이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 ‘픽셀8 프로’의 내구성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고 디지털트렌드 등 외신들이 최근 보도했다.
약 7분 간의 영상에서 픽셀8 프로를 칼로 긁고 불을 붙이고 힘을 줘 구부리는 등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 보기 https://bit.ly/48QUEPe)
해당 유튜버는 테스트를 시작하며 "구글이 7년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약속했다”며, “하드웨어가 7년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칼로 긁는 스크래치 테스트에서 픽셀8 프로의 디스플레이는 애플 아이폰의 세라믹 실드 디스플레이보다는 내구성이 떨어졌으나, 강화 유리를 탑재한 타 스마트폰과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보였다. 디스플레이에 약 17초 라이터로 불을 붙이자 화면에 자국이 생겼다.
온 힘을 다해 구부리는 내구성 테스트에서 전작 픽셀7 프로는 반으로 꺾였으나 올해 나온 픽셀8 프로는 훨씬 개선돼 휘어짐이 거의 없었다. 이는 구글이 내구성 강화를 위해 조치한 것으로 보인다고 외신들은 평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픽셀8과 닮았네"…구글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8a’ 렌더링 공개
- 삼성 5년, 애플 6년...구글 픽셀8은 7년 SW 업데이트 지원
- 구글, 아이폰 대항마 픽셀8 시리즈 공개…픽셀워치2·픽셀 버즈 프로도
- 구글 픽셀8 카메라, 이렇게 나온다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요동치는 中 첨단 반도체 공급망…삼성 파운드리 득실은?
- 유상임 장관, 통신 3사에 "정체된 경쟁 혁신, 시대적 과제"
- "2차오염 어쩌나"...위고비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
- 고려아연, 결국 유증 철회…최윤범 회장 직접 입장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