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에이티즈·강다니엘·판타지보이즈, 제3회 ‘K탑스타’ 최애 스타 됐다(종합)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2023. 10. 14. 0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로트 가수 김호중, 그룹 에이티즈, 가수 강다니엘, 그룹 판타지보이즈가 제3회 'K탑스타' 최애 스타 1위의 주인공이 됐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스타랭킹 투표 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서는 9월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제3회 최애 스타 인기 투표를 진행했다.

특히 강다니엘은 제1회, 제2회 K탑스타 솔로 최애 스타 최종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제3회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3회 연속 1위의 주인공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3회 ‘K탑스타’ 최애 스타 투표 결과 공개
각 부문 최종 1위는 김호중·에이티즈·강다니엘·판타지보이즈

트로트 가수 김호중, 그룹 에이티즈, 가수 강다니엘, 그룹 판타지보이즈가 제3회 ‘K탑스타’ 최애 스타 1위의 주인공이 됐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스타랭킹 투표 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서는 9월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제3회 최애 스타 인기 투표를 진행했다.

트로트 가수 김호중, 그룹 에이티즈, 가수 강다니엘, 그룹 판타지보이즈가 제3회 ‘K탑스타’ 최애 스타 1위의 주인공이 됐다. 사진=천정환 기자, 포켓돌스튜디오
트로트 인기 가수는 김호중
제3회 트로트 최애 스타에는 김호중이 53%라는 높은 득표율을 나타내며 최종 1위의 주인공이 됐다.

2위는 34%의 득표율을 보인 강혜연이 차지했으며, 3위는 황영웅(7%)이 자리했다. 이어 4위부터 10위까지는 안성훈, 송가인, 이찬원, 임영웅, 영기, 전유진, 홍지윤 순으로 안착했다.

에이티즈도 막강하네
제3회 그룹 최애 스타에서 에이티즈가 44%의 특표율로 1위 자리에 안착했다.

1위 에이티즈를 바짝 추격하던 스트레이키즈(41%)는 2위에 올랐다. 3위는 블랙핑크(5%)가 차지했으며, 4위부터 10위까지는 뉴진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스파, 더보이즈, 있지, 엑소, 오마이걸 순이다.

트로트 가수 김호중, 그룹 에이티즈, 가수 강다니엘, 그룹 판타지보이즈가 제3회 ‘K탑스타’ 최애 스타 1위를 차지했다. 사진=김재현 기자, 천정환 기자, 포켓돌스튜디오
‘3회 연속 1위’ 강다니엘
제3회 솔로 최애 스타에서는 강다니엘이 78%라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차지하며 최종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강다니엘은 제1회, 제2회 K탑스타 솔로 최애 스타 최종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제3회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3회 연속 1위의 주인공이 됐다.

2위에는 이무진이 득표율 9%로 이름을 올렸다. 9%의 같은 득표율을 보인 윤하는 근소한 투표차(17표)로 3위에 올랐다. 이어서는 제니, 지수, 리사, 로제, 황치열, 아이유, 지코가 4위부터 10위에 안착했다.

솔로 최애 스타는 판타지보이즈
제3회 솔로 최애 스타에서는 판타지보이즈가 득표율 64%를 얻으며 왕좌 자리를 차지했다.

2위는 티아이오티(23%), 3위는 제로베이스원(7%)이 올랐으며 더윈드, 보이넥스트도어, 미미로즈, 키스오브라이프, &TEAM, 싸이커스, 루네이트 순으로 4위부터 10위까지 이름을 올렸다.

‘K탑스타’는 솔로, 그룹, 트로트, New스타 등 4개의 분야로 나눠 ‘최애 스타’ 인기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K탑스타’를 통해 오픈된 인기 투표는 4주간 진행된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다양한 방법으로 ‘별’이라는 투표권을 부여받아 자신의 ‘최애 스타’에 투표하는 방식이다. 랭킹 1~3위로 선정되는 가수에게는 옥외 광고를 비롯해 지하철 전광판, 그리고 각 광역시, 도의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 축하광고가 게시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