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러프, 어깨 수술로 2024년 등판 불투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밀워키 브루어스 우완 브랜든 우드러프가 수술을 받았다.
'MLB.com' 등 현지 언론은 14일(한국시간) 구단 발표를 인용, 우드러프의 수술 소식을 전했다.
우드러프는 현지시간으로 금요일 오른 어깨 앞쪽 캡슐을 치료하는 수술을 받았다.
앞서 우드러프는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앞두고 어깨 이상이 발견돼 포스트시즌 등판을 포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워키 브루어스 우완 브랜든 우드러프가 수술을 받았다.
‘MLB.com’ 등 현지 언론은 14일(한국시간) 구단 발표를 인용, 우드러프의 수술 소식을 전했다.
우드러프는 현지시간으로 금요일 오른 어깨 앞쪽 캡슐을 치료하는 수술을 받았다.
브루어스 구단은 2024시즌 전체, 혹은 대부분을 결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우드러프는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앞두고 어깨 이상이 발견돼 포스트시즌 등판을 포기했다. 팀은 와일드카드 시리즈에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 패해 탈락했다.
이후 2차 소견을 들어가며 치료 방법을 찾았던 그는 결국 수술이 최선의 선택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어느 정도 예견됐던 결과였다. 우드러프는 지난 4월 어깨 염증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고 8월초에 복귀했다.
그 결과 이번 시즌 11경기에서 67이닝을 던지는데 그쳤다. 던질 수 있다면 좋은 투수였다. 5승 1패 평균자책점 2.28의 성적을 기록했다.
이번 부상은 시기상으로 안좋은 시기에 찾아왔다. 우드러프는 2024시즌이 끝나면 FA 자격을 얻을 예정이다. 부상 재활 이후 새로운 팀을 찾아야하는 상황에 몰리게됐다.
일단 브루어스 구단은 그의 치료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맷 아놀드 단장은 “브랜든은 우리 구단 역사상 최고 투수 중 한 명일 뿐만 아니라 필드 바깥에서도 우리 구단 조직의 귀한 일원”이라며 “지금 이 시점에서 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올스타 2회 경력을 갖고 있는 우드러프는 메이저리그에서 7시즌동안 130경기 등판, 46승 26패 평균자책점 3.10의 성적을 기록했다.
[피츠버그(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버 김용호, 부산서 숨진 채 발견 - MK스포츠
- ‘프듀’ 아닌 ‘미스코리아 善 김지성’으로..“간절함이 원동력” [MK★인터뷰] - MK스포츠
- 신세경, 파리서 뽐낸 여신 비주얼+글래머 몸매 ‘심쿵’[똑똑SNS] - MK스포츠
- 트와이스 지효, 탄탄 비키니 몸매 과시[똑똑SNS] - MK스포츠
- ‘압도적 활약’ 김민재, 부담 더 커진다...뮌헨 CB 전원 부상 이탈 - MK스포츠
- 3년 만의 가을야구 진출 확정됐지만…베테랑 마무리 부진에 찜찜했던 NC [MK초점] - MK스포츠
- 이강인 향해 조언 아끼지 않은 클린스만, ‘골든보이’는 담담했다 “그저 팀 승리만을 원한다
- 트레이드 무산 이후 입 연 하든 “프런트와 관계, 회복 불가” - MK스포츠
- 믿었던 캡틴 ‘아뿔싸’ 치명적 실수…타이거즈 5강 경우의 수 ‘KIA 2승·두산 4패’ 단 하나 남
- 지도자 겸하는 한국인 16호 UFC 파이터 조성빈 [인터뷰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