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우혁 컴백, 청량감 넘치는 신곡 '아이 필 호프'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장우혁의 디지털 싱글 '아이 필 호프(I FEEL HOPE)'가 발매됐다.
장우혁은 지난 12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싱글 '아이 필 호프'를 발매했다.
'아이 필 호프'는 신스팝을 기반으로 신스 베이스와 독특한 8비트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힙합 댄스곡이다.
앨범은 피지컬과 키트 앨범 2종으로 발매되며 피지컬 앨범 포토북에서 장우혁이 직접 드로잉한 특별한 사진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장우혁의 디지털 싱글 ‘아이 필 호프(I FEEL HOPE)’가 발매됐다.
장우혁은 지난 12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싱글 ‘아이 필 호프’를 발매했다. 지난 싱글 ‘필 잇(FEEL IT)’을 공개한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이번 신곡에서는 장우혁 특유의 카리스마 대신 청량하고 행복한 에너지가 돋보인다.
‘아이 필 호프’는 신스팝을 기반으로 신스 베이스와 독특한 8비트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힙합 댄스곡이다. 청량함이 묻어나는 선율 위 장우혁만의 행복 바이브를 가득 담은 메시지가 지치고 힘든 일상에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달한다.
장우혁은 이번 앨범의 음악부터 콘셉트, 의상, 안무 등 앨범의 전반적인 기획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은 피지컬과 키트 앨범 2종으로 발매되며 피지컬 앨범 포토북에서 장우혁이 직접 드로잉한 특별한 사진들도 만나볼 수 있다.
티저를 통해 일부 공개되기도 한 뮤직비디오는 미국 로스엔젤레스 올로케로 촬영됐다. LA의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와 자유로운 분위기가 곡의 청량하고 행복한 에너지와 잘 어우러져 멋진 작품이 탄생했다.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에는 그 어느 때보다 우여곡절이 많았다는 후문이다. 미국 현지에서 급하게 감독이 교체되는가 하면 촬영 일정이 불투명해지는 상황에 처하기도 했다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우혁의 험난했던 여정은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 ‘나도 여행 유튜버’ 미국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다은, 남편 조우종 소속사 FNC엔터와 전속계약
- '악성 뇌종양 투병' 윤석화 "수술 후 36kg...젖병으로 물 마셔"
- 이혜원 "부모님, ♥안정환과 결혼 반대...미래 불투명하다고" ('선 넘은 패밀리')
- 미스코리아 정보빈, 세계 미인대회 '미스 인터내셔널' 참가
- "첫 남친 게이였다"…'나는 솔로', 베일 벗은 17기
- '전참시' 홍현희, 아들과 생애 첫 동반 화보 촬영
- 임영웅, 예능감 터졌다...'놀토' 완벽 접수
- 일본 가수 파일 "어머니 고향 한국에서 많은 활동 하고파" [인터뷰]
- 13기 현숙, 9기 영식에 "나처럼 독한 여자 감당 가능?" ('나솔사계')
- 방시혁 "BTS 재계약, 가장 큰 행복...10년 뒤 은퇴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