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리메이크 음원 ‘알아요’ 발매···20년 만에 완벽 재해석

손봉석 기자 2023. 10. 13. 22: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학가왕, TOONSTUDIO 제공



가수 KCM이 독보적인 감성으로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KCM은 13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복학가왕 프로젝트 네 번째 음원 ‘알아요 (2023)’를 발매했다.

‘알아요’는 지난 2003년 방영된 드라마 ‘때려’의 OST로 KCM이 데뷔 전 가창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았던 곡이다.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KCM의 목소리가 한층 느려진 템포와 어우러지며 새로운 느낌의 ‘알아요’를 완성해냈다.

특히 “난 이제야 깨달았어 / 포기하려 했던 그 용기로 / 다시 온몸으로 부딪친다면 / 모든 걸 이룰 텐데” 등 솔직한 가사가 KCM 목소리와 만나 많은 이들의 공감을 끌어낼 전망이다.

KCM은 그동안 ‘하루가 다가도록’, ‘바보라고 불러도’, ‘썸데이’, 프로젝트 그룹 M.O.M의 ‘지금 고백합니다’, ‘듣고 싶을까’ 등 활발한 음악 활동으로 꾸준히 팬들을 만나왔다. 또 폭넓은 음역대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는 만큼 KCM의 ‘알아요’를 향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KCM이 참여한 복학가왕 프로젝트는 가왕대 음악 동아리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 속에서 복학한 레전드 가왕이 찬란했던 그 시절을 재조명하고 추억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아티스트 왁스에 이어 고유진이 가창 참여 소식을 전하며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