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포커스] '월드 클래스' 김민재, '군계일학 센터백' 있어 홈 대승 가능했다

이형주 기자 2023. 10. 13. 21: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재의 존재감은 남달랐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남자축구대표팀은 13일 오후 8시부터 열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전 튀니지와의 경기에서 4-0으로 승리했다.

김민재는 전반 40분에는 역습 위기에서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고 있는 한니발 메브리를 완벽히 수비하기도 했다.

김민재의 존재감 속 한국은 전반전을 0-0으로 마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튀니지의 경기, 한국 김민재가 전진패스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대한민국과 튀니지의 친선경기, 클린스만 감독이 벤치에 자리해 있다. 사진┃뉴시스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튀니지의 경기, 한국 김민재가 골을 넣은 후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상암=STN스포츠] 이형주 기자 = 김민재의 존재감은 남달랐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남자축구대표팀은 13일 오후 8시부터 열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전 튀니지와의 경기에서 4-0으로 승리했다.

이날 클린스만호의 핵심인 김민재가 변함없이 선발 출전했다. 한 가지 더 추가된 점이 있다면 그가 주장으로 경기에 나서게 됐다는 점이다. 탈장 수술 후 클럽팀과 소속팀 모두에서 관리를 받고 있는 손흥민이 안배 차 벤치서 출발했고, 주장 완장을 대신 김민재가 찼다.

사실 이날 클린스만호는 전반 답답한 경기를 펼쳤다. 상대의 역공도 몇 차례 나왔지만 한국에는 김민재가 있었다. 이를 다 막아냈다.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대한민국과 튀니지의 친선경기 후반전, 대한민국 김민재가 골을 넣은 후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전반 19분에는 자신의 진영 왼쪽에서 환상적인 전진 패스를 전해줬다. 이는 상대 박스 왼쪽의 황희찬에게 정확히 가 득점이 될 뻔 했다.

김민재는 전반 40분에는 역습 위기에서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고 있는 한니발 메브리를 완벽히 수비하기도 했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장면이었다.

김민재의 존재감 속 한국은 전반전을 0-0으로 마쳤다. 후반 들어 이강인의 멀티골이 터졌고, 김민재가 공격에 가담해 상대 자책골을 유도하기까지 하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전북 현대, 베이징 궈안, 페네르바흐체 SK, SSC 나폴리, FC 바이에른 뮌헨 등 계속해서 발전하며 월드 클래스의 모습을 뽐내고 있는 김민재다. 이날도 월드 클래스의 존재감이었다.

이번 여름 FC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한 김민재. 사진┃뉴시스/AP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튀니지의 경기, 한국 김민재가 헤딩골을 성공시키고 있다. 사진┃뉴시스
FC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 김민재.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STN SPORTS 모바일 뉴스 구독

▶STN SPORTS 공식 카카오톡 구독

▶STN SPORTS 공식 네이버 구독

▶STN SPORTS 공식 유튜브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