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유턴? 역주행".. 고속도로, 불안해 달리겠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고속도로를 거꾸로 달리는 역주행 사망 사고가 잇달으고 있습니다.
지난달 70대 노인의 역주행 사망 사고가 발생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50대 운전자가 역주행 사고를 일으킨 건데요, 역주행 운전자는 숨졌고, 제 갈길을 가던 세 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고속도로를 거꾸로 달리는 역주행 사망 사고가 잇달으고 있습니다.
지난달 70대 노인의 역주행 사망 사고가 발생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50대 운전자가 역주행 사고를 일으킨 건데요,
역주행 운전자는 숨졌고, 제 갈길을 가던 세 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박혜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정이 가까운 야심한 시각,
차량 통행이 없는 한산한 고속도로를 흰색 승용차가 빠른 속도로 질주합니다.
마주 오던 차량을 발견했는지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지만, 피할새도 없이 정면충돌합니다.
충격으로 튕겨져 나가며 옆 차로에 있던 승용차까지 들이받은 뒤 수차례 회전하다 멈춰섭니다.
어젯밤(12일) 11시 50분쯤 익산장수고속도 완주IC 부근에서 발생한 역주행 사고 장면이 CCTV에 고스란히 잡혔습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정상 진입은 했다가 이분이 이게 아닌가 보다 하셨다가 본선에서 유턴을 하신 건지, 유턴을 해서 반대로 가다가 사고가 나신 거예요."
역주행 차량 운전자 50대 남성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고, 나머지 피해 차량 운전자 등 세 명도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습니다.
[박혜진 기자]
사고가 난 지점입니다. 본래 정상 주행하던 흰색 승용차가 돌연 유턴하더니 약 2km구간을 역주행한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확인됐습니다.
사고 발생 4분 전, 멀쩡히 달리던 차가 갑자기 핸들을 꺾어 역주행하기 시작한 겁니다.
[경찰 관계자]
"(역주행 사고) 대부분이 음주상태인 운전자들이 많았단 말이에요. 음주 여부가 있는지 1차적으로 확인해야 할 부분이고.."
한편 지난 달에도 고속도로 역주행 사고로 70대 운전자가 숨지고 4명이 부상을 입는 일이 있었습니다.
통영대전고속도로 무주 덕유산IC 부근에서 도로를 거꾸로 내달리다 사고를 낸 건데 한 달도 안 돼 같은 사고가 반복된 겁니다.
지난 3년간 전북에서 발생한 역주행 사고는 모두 29건, 3명이 숨지고 57명이 다쳤습니다.
MBC뉴스 박혜진입니다.
영상취재: 정진우
그래픽: 문현철
Copyright © 전주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