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원 가평군수, 이틀에 6개 읍면 주요사업장 9개소 현지 확인 ‘강행군’

2023. 10. 13. 1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주요현안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12~13일까지 이틀에 걸쳐 6개 읍면 주요사업장 9개소에 대한 현지 확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서태원 군수가 민선8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비전 실현을 위해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군정 주요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밀착체크에 나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군민들이 행복을 더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열정·역량 발휘해 정책 펼치겠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가평군(군수 서태원)이 주요현안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12~13일까지 이틀에 걸쳐 6개 읍면 주요사업장 9개소에 대한 현지 확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서태원 군수가 민선8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비전 실현을 위해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군정 주요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밀착체크에 나섰다.

서 군수는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1일차에는 북면 목동리 앵상골천 정비공사, 북면 소법리 농어촌도로 북101호선(목싸선) 확포장 공사, 설악면 선촌리 반다비 문화체육센터 건립, 가평읍 읍내리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가평이음터 조성 등 4개소를 둘러봤다.

또 2일차에는 가평읍 달전리 자라섬 수변생태관광벨트 조성사업, 가평읍 상천리 군도8호선(수리재) 도로확포장공사 2단계, 청평면 청평리 공영주차장(2구역) 조성공사, 상면 연하리 농어촌도로상204호선(연항선) 확포장공사, 조종면 현리 어린이 놀이체험시설 조성사업 등 5곳을 찾아 추진상황 및 안전점검을 확인했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주민여론 수렴 등을 통해 문제점 도출과 효과적인 대책도 강구했다.

이번 주요사업 가운데 공정률 70%를 보이고 있는 농어촌도로 북101호선(목싸선) 확포장공사는 길이 1.1km로 오는 2024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는 가운데 총 사업비는 40억여원이 투입된다.

또 50%의 공정률을 나타내고 있는 청평면 공영주차장(2구역) 조성공사는 내년 1월 완공을 목표로 면적 6583㎡에 165면이 만들어 진다. 사업비는 34억여원이 들어간 예정이다.

앞서 서 군수는 민선8기 주요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국회, 경기도, 중앙부처, 한국관광공사, 원주지방환경청, 경기주택도시공사 등을 찾는 강행군으로 郡이 가진 불리한 조건들에게 대한 해결방안 등을 하나씩 찾아 나가고 있다.

郡은 민선8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비전으로 7개 목표 55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6월말 기준 완료 4건, 정상추진 51건으로 완료사업의 이행율은 낮지만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을 포함하면 추진율은 100%로 약속모두 성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사업장을 찾은 서태원 군수는 “앞으로도 수시 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을 통해 공사추진사항 및 추진상의 문제점 등을 도출해 신속한 해결책을 마련함으로써 사업성과를 극대화하고 사업추진에 효율화를 기해 군민 모두가 지금보다 더 아름답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고 행복한 생활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금처럼 앞으로도 군민들이 행복을 더 누릴 수 있도록 처음마음 그대로 끝까지 진심으로 올 한해도 모든 열정과 역량을 발휘해 군민을 위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덧 붙였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