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미술 예능 ‘붓들고 세계로’에 중국 라이온 홀딩그룹 50억 투자유치 의향

2023. 10. 13. 1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방영 예정인 헨리, 아이키, 키노, 홍현희가 출연한 고품격 미술 예능 '붓들고 세계로' 제작사인 갤러리 엠오케이와 포캐스크이엔엠이 중국 라이온 홀딩그룹과 해당 프로그램의 추가 제작 및 중국 내 방영과 관련하여 50억 투자 의향서를 체결하였다.

라이온 홀딩그룹은 부동산 투자 및 콘텐츠 제작사로 1999년에 설립되어 중국 및 전 세계에 3,000억 위안(57조)의 자산을 운용하는 회사로 한국에도 예능 제작과 관련해 2019년 300억원을 투자한 사례가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방영 예정인 헨리, 아이키, 키노, 홍현희가 출연한 고품격 미술 예능 ‘붓들고 세계로’ 제작사인 갤러리 엠오케이와 포캐스크이엔엠이 중국 라이온 홀딩그룹과 해당 프로그램의 추가 제작 및 중국 내 방영과 관련하여 50억 투자 의향서를 체결하였다.

라이온 홀딩그룹은 부동산 투자 및 콘텐츠 제작사로 1999년에 설립되어 중국 및 전 세계에 3,000억 위안(57조)의 자산을 운용하는 회사로 한국에도 예능 제작과 관련해 2019년 300억원을 투자한 사례가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만들어지는 글로벌 예능 프로그램 ‘붓들고 세계로’는 K팝을 넘어 K아트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고자 출연하는 셀럽들이 빼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음악과 미술이 결합된 혹은 음악과 미술의 경계를 허무는 과정을 앵글에 담으려 하고 있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15일 광화문 세종로169 건물에서는 ‘붓들고 세계로’ 출연진이 직접 그린 작품을 최초로 공개 및 전시하고 VIP 대상 해당 프로그램 내 작품 2점을 경매를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스타트업 후원 기금으로 기부한다고 한다. 또한 펜타곤 멤버이자 ‘붓들고 세계로’ 출연진이기도 한 아티스트 ‘키노’도 행사에 참석에 그 의의를 더 빛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블레어’와 키노 특별 콜라보 케이크 공개와 25주년 기념 신곡 발매 준비 중인 티캐스크이엔티 소속 아티스트 ‘업타운’의 신곡 쇼케이스와 1대 윤미래, 2대 제시에 이은 업타운 3대 보컬도 이날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