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 청소년 진로 모색 프로그램 제안 최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gjeong3@naver.com)]전북 완주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들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모색 프로그램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 3인의 심사 끝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제안' 발표에서 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 6인(한들, 김승아, 김소유, 국가영, 전시현, 홍혜진)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재근 기자(=완주)(jgjeong3@naver.com)]
전북 완주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들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모색 프로그램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완주군학교밖청소년 3명(온유-피아노, 장휘민-기타, 장효민-플룻)은 식전공연에 참여해 감미로운 앙상블 연주 2곡으로 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후 각 지역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소속 청소년들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제안’ 발표가 이어졌다.
10분간의 프레젠테이션 후 질의응답을 통해 청소년들의 생각과 열정이 담긴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안됐다.
완주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유 퀴즈 온 더 드림’이라는 제목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진로수학여행&진로매거진 제작’이라는 아이디어를 재치있는 방식으로 풀어내 선보였다.
심사위원 3인의 심사 끝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제안’ 발표에서 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 6인(한들, 김승아, 김소유, 국가영, 전시현, 홍혜진)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들 청소년은 “학교 밖 청소년 사회참여활동 보고대회를 통해 우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같거나 다른 목소리들이 한데 모일 수 있음에 큰 의미를 느낀다”며 “의미 있는 자리에서 상까지 타게 되어 더 기쁘고 앞으로도 타 센터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완주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사회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완주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은 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완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근 기자(=완주)(jgjeong3@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이영애, 이승만기념관 기부로 좌파 린치…국가가 보호해야"
- 국회 출석 선관위원장 "보안 미흡 사과…부정선거 가능성은 적어"
- 분노한 교사들 "서이초 사태, 갑질 혐의 없다고?"
- 독립기념관장 "홍범도 흉상, 육사에 둬야"…與 윤주경 "감사드린다"
- 총선 '정부 견제론' 48%, '정부 지원론' 39%
- 트럼프, 미 하원의장 노리고 있나
- 참패 국민의힘 "尹 태도 바꿔야", "김기현 내려놔야" 쇄신론 분출, 그러나…
- 세대별 특성, 미래 문화전략의 다빈치코드
- 박사과정 학비 벌려댜 첫날 추락한 20대, 8번째 사망자였다
- 당신의 퇴직 연령은 51.1세? 65.7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