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미 "한반도 안보 OK"...이란 자금 재동결
■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지상군 투입이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스라엘군이 며칠 내 가자시티에서 대규모 작전을 벌일 거라며 가자지구 주민들에게 24시간 안에 남쪽으로 이동하라고 통보했습니다.
■ 우리 정부가 무력 충돌이 이어지고 있는 이스라엘에 우리 국민들의 귀국을 돕기 위해 항공기를 투입합니다. 이르면 오늘 밤 출발할 예정입니다.
■ 미국 정부는 이스라엘과 하마스 분쟁에 대응하더라도 한반도 안보 지원에는 차질이 없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사태에 이란이 끼어들지 못하도록 풀어줬던 이란 동결 자금 8조 원을 다시 묶어두기로 했습니다.
■ 지난달 취업자 증가 수가 석 달 만에 30만 명대를 회복했습니다. 고용 개선 흐름이 지속되는 모습이지만, 청년층과 제조업 취업자의 감소세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 정부가 지난 2006년 이후 18년째 그대로인 의과대학 입학 정원을 500명 정도 확대하는 계획을 다음 주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늘어난 의대 정원은 현재 고등학교 2학년생들이 입시를 치르는 2025학년도부터 적용됩니다.
■ 주말인 내일 전국에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요란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크게 내려가면서, 다음 주 초반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떨어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립기념관장 "홍범도 흉상, 육사에 그대로 두는 게 좋다" 의견
- SNS심리전에 빠르게 퍼지는 잔혹 영상..."자녀 폰 SNS앱 삭제" [앵커리포트]
- 가을 식중독 주의보…김밥 만들 때 주의할 점은?
- 5억 명 열람 백과사전에 윤동주 '중국 애국시인' 설명
- "귀찮아서" 10명 중 3명 용변 후 손 안 씻고 화장실 나온다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여야, '이재명 1심' 긴장 속 선고 주시...향후 정국 분수령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운명의 날' 이재명 선거법 위반 1심 오늘 선고...이 시각 법원
- '사의 표명' 뉴욕 총영사 "김건희 여사 무관"...의혹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