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준법경영 선포 1년 … 내부통제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디프랜드는 준법경영을 선포한 이후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법무실 직속 컴플라이언스팀을 만들어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 준법경영 체계를 마련하고 다양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가동중이다.
바디프랜드는 가장 먼저 준법통제기준을 제정했다.
김흥석 바디프랜드 대표는 "앞으로도 준법경영을 지속해 모범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디프랜드는 준법경영을 선포한 이후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법무실 직속 컴플라이언스팀을 만들어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 준법경영 체계를 마련하고 다양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가동중이다.
바디프랜드는 가장 먼저 준법통제기준을 제정했다. 전사적으로 문서중앙화를 도입하는 등 사내 보안 시스템을 정비했다. 표시광고법 업무 가이드북을 배포해 사내 업무 유관자들이 놓치기 쉬운 준법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이를 숙지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부서별로 발생 가능한 법률 리스크를 파악하고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매니저 제도를 도입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9월 말 각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전담 매니저를 선출해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각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매니저들은 부서별 적용 법규를 인지하고 준수 기준 정립, 모니터링 실시 등을 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주요 이슈를 전사에 공유하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레터를 발행하고 있다.
김흥석 바디프랜드 대표는 “앞으로도 준법경영을 지속해 모범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페이, 해외로 날았다…결제액 4배 뛰고 여행보험 2위
- [알림] 'CES 2024/하와이 ET테크포럼 참관단' 모집
- 서초구, 폰지사기 의심 '시더스' 휴스템코리아 법원에 해산명령 청구
- 순토, 스포츠워치와 골전도 이어폰 출시
- 뉴로메카-포스코A&C, '포항 공장·신사옥 설계' 맞손
- 아이폰 한국 출시 첫날, 애플스토어 명동점 풍경
- 에스에스앤씨, 'CPS 보안 워크샵' 참가
- '이스라엘 규탄' 하버드 학생들 신상 털렸다
- 8살 딸 사망소식에 이스라엘 父, 비통한 안도… “차라리 축복”
- [신차드라이브]볼보 C40 리차지 2024년형 “주행거리 51㎞ 늘고 똑똑한 티맵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