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참사도 참패도 책임 안 지면 내년 총선 암담" 직격탄
곽동건 kwak@mbc.co.kr 2023. 10. 13. 16:22
17%p 차이가 난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를 '역대급 참패'로 규정했던 홍준표 대구시장이 "근본적인 당정 쇄신없이 총선 돌파가 되겠냐"며 책임자 문책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홍준표 시장은 오늘 SNS를 통해 "얼굴 전체를 바꾸는 성형수술을 해야지 분 바르고 화장한다고 그 얼굴이 달라지냐"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홍 시장은 특히 "각종 참사에도 정치적으로 책임지는 사람이 없고 당력을 총동원한 총선 바로미터 선거에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면 내년 총선은 암담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선거를 책임졌던 당 지도부 교체를 우회적으로 촉구한 것으로 풀이되는데, 성형수술 등 비유는 부적절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이에 앞서 홍준표 대구시장은 "역대급 참패에도 '이대로'를 외치는 것이야말로 기득권 카르텔에 갇혀 있는 것"이라며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 앞에 서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김기현 대표는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자신이 주도해 쇄신과 총선 준비를 하겠다는 입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곽동건 기자(kwak@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news/2023/politics/article/6533185_36119.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새벽 배송 중인 쿠팡 하청 배달기사, 숨진 채 발견‥"과로로 숨져"
- 외국인 '클럽 폭행' 1년 만에‥검찰에서 뒤바뀐 '진범'
- '김건희 파일' 작성 의혹 민 모 씨 1심 유죄 "김건희 계좌 활용"
- "가자지구 주민들, 남쪽으로 피하라" 대규모 진입 앞두고 최후통첩
- "홍범도 장군 모실 곳 있나?" 독립기념관장에게 물었더니‥ [현장영상]
- 홍준표 "참사도 참패도 책임 안 지면 내년 총선 암담" 직격탄
- '김학의 성접대' 윤중천 또 실형‥이번엔 '감방동기 성추행'
- "킁킁! 비싼 냄새 나는 것 같아" 강남구청 공식 영상에 '발칵'
- '등산로 성폭행 살인' 최윤종 "입 막았을 뿐 질식사 고의 아냐"
- 케타민 2.9kg 밀반입하려던 고교생‥최대 징역 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