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레드벨벳·태연, 11월 컴백…SM 4분기 라인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가 4분기 계획을 발표했다.
당장 11월에만 에스파(aespa)와 레드벨벳(Red Velvet), 태연이 컴백을 준비 중이다.
11월 컴백 일정도 꽉 차 있다.
가수는 물론 '놀라운 토요일' 등 고정 예능과 OST, 광고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 중인 태연도 11월을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가 4분기 계획을 발표했다. 당장 11월에만 에스파(aespa)와 레드벨벳(Red Velvet), 태연이 컴백을 준비 중이다.
우선, 10월 6일에는 엔시티 127(NCT 127)이 정규 5집 '팩트 체크'(Fact Check)를 발매해 동명의 타이틀곡 '팩트 체크'(불가사의; 不可思議)로 활동 중이다. 한터차트, 핫트랙스, 써클(옛 가온)차트 중 국내 주요 음반 주간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슈퍼주니어 예성 역시 지난 4일 미니 5집 '언페이딩 센스'(Unfading Sense)를 발표해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전 세계 16개 지역 1위에 올랐다.
NCT 이후 7년 만에 나오는 새로운 보이그룹으로 눈길을 끈 신인 라이즈(RIIZE)는 10월 말 신곡을 발표한다. 데뷔 싱글 '겟 어 기타'(Get A Guitar)로 발매 첫 주 판매량(초동) 102만 장을 기록한 라이즈는 10월 말 신곡으로 인기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아 샤이니 완전체 활동으로 먼저 팬들을 만난 태민은 전역 후 첫 솔로 미니앨범을 낸다. 30일 발매 예정인 네 번째 미니앨범 '길티'(Guilty)는 2021년 5월 나온 미니 3집 '어드바이스'(Advice) 이후 2년 5개월 말의 신보다. 태민만의 스타일이 담긴 신곡 6곡이 담긴다.
11월 컴백 일정도 꽉 차 있다. 서울에서 시작해 아시아·북미·남미·유럽 등 전 세계 21개 도시에서 첫 월드 투어를 마친 에스파가 11월 10일 미니 4집 '드라마'(Drama)를 발매한다. 전작 '마이 월드'(MY WORLD)로 역대 K팝 걸그룹 발매 첫날 판매량 1위, 역대 K팝 걸그룹 첫 주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만큼 이번 활동에도 기대가 쏠린다.
레드벨벳도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11월 발매 예정인 이번 앨범은 정규앨범이다. 지난해 '필 마이 리듬'(Feel My Rhythm)으로 큰 사랑을 받고 일본 정규앨범 '블룸'(Bloom)까지 발매한 레드벨벳은 약 1년여 만에 국내 컴백한다.
가수는 물론 '놀라운 토요일' 등 고정 예능과 OST, 광고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 중인 태연도 11월을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지난해 2월 발매한 정규 3집 '아이앤비유'(INVU) 이후 1년 10개월 만의 컴백이다.
동방신기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오는 12월 새 앨범을 선보일 계획이다. '20th 애니버서리 & 투 멤버스'(20th Anniversary & Two Members)를 주제로, 12월 26일에 정규 9집을 낸다. 이후 콘서트, 전시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라스타트'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 조를 정하고 프리 싱글 '핸즈 업'(Hands Up)을 발표하고 데뷔 활동 중인 엔시티 뉴 팀(NCT NEW TEAM)도 있다. 이들은 지난 8일 도쿄 라인 큐브 시부야를 시작으로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9개 도시에서 프리 데뷔 투어를 총 24회 연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핑크 출신 홍유경, 내일 결혼 "배려하며 예쁘게 살겠습니다"
- 4년 만에 이소라가 온다…30주년 콘서트 '소라에게' 오늘 티케팅
- 실력파 신인 키스오브라이프, 11월 8일 컴백
- 18년 만에 공식 팬클럽 모집한 god…연말 콘서트 전석 매진
- [현장EN:]TXT "이번 앨범 역대급…핫100 진입 목표"
- [현장EN:]메보도 랩 하는 82메이저, 오늘 데뷔 "대상까지 노려보겠다"
- [현장EN:]'무한 생성' 트리플에스 "팬들 선택 못 받는 경우는 없어요"
- [현장EN:]'솔로 데뷔' 지니…화려한 무대, 긴장 역력한 대답
- [현장EN:]'서울의 신' NCT 127이 '팩트 체크'하고 싶은 것
- [현장EN:]'첫 월드 투어' 아이브 "초등학생들에게 꿈과 희망 주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