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정석 서울시립대 교수 초청하여 제142회 황토골 자치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이달 20일 정석 서울시립대 교수를 초청하여 '걷는 도시, 좋은 도시'를 주제로 제142회 황토골 자치마당을 개최한다.
정석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 교수는 20여 년간 도시 공간과 걷는 도시를 연구한 학자이며,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도시공학과 석·박사를 취득했고, KBS '명견만리 Q100',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여러 방송에서 도시의 미래 모습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준 강사이기도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무안)=김경민기자]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이달 20일 정석 서울시립대 교수를 초청하여 ‘걷는 도시, 좋은 도시’를 주제로 제142회 황토골 자치마당을 개최한다.
정석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 교수는 20여 년간 도시 공간과 걷는 도시를 연구한 학자이며,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도시공학과 석·박사를 취득했고, KBS ‘명견만리 Q100’,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여러 방송에서 도시의 미래 모습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준 강사이기도 하다.
이번 강연에서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자동차 도시가 아닌 ‘대자보 도시’로 소개할 예정이며, ‘대자보 도시’는 대중교통, 자전거, 보행 등 녹색교통 3총사가 활성화된 도시를 의미하고, 녹색교통이 활성화된 미래 도시의 모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줄 강연에 군민들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군에서는 지난 2월 ‘워커블 시티 무안’ 프로젝트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맞춤형 보행길 조성, 보행환경 개선, 보행문화 조성 등 걷기 좋은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황토골 자치마당을 통해 도시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강연이 열리니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kkm997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지막 통보 같았다"…김용호, 강용석과 마지막 통화서 무슨말?
- '조재현 딸' 조혜정, 몰라보게 달라진 근황…유지태와 단편 영화 촬영
- “뿌린대로 거둔다·치얼스”…故 김용호에 ‘조롱·독설’ 논란
- 서희원 前 남편 “여전히 사랑한다” 고백…재결합 요구
- 박수홍 어머니 "며느리 김다예가 박수홍 가스라이팅"울분
- [영상] “의자가 변기인 줄…” 술집서 바지 내리고 소변 본 만취女 처벌은?
- 이재은 "성인영화 출연 아버지 빚 때문…결혼 후 엄마와 7년 절연"
- “킁킁, 비싼 냄새”, “시골서 온 사람들 같아”…강남구 홍보 영상 ‘조롱’ 논란
- 피프티 피프티 "감시·통제속 활동…실체 공개하겠다"
- 혼전임신 직원에 “애비없는 애”·“밥순이”…‘막말’ 복지부 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