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정부, 교민 대피 지원 자위대기 파견 검토[이-팔 전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정부가 이스라엘에 있는 일본인들의 국외 대피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전세기 준비와 함께 주변국에 자위대기를 파견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공영 NHK가 13일 보도했다.
이와 함께 일본 정부는 전세기 운항이 지연되는 등 예상치 못한 사태에 대비해 대응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차원으로 주변국 중 자위대 거점이 있는 지부티에 자위대기를 파견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일본 정부가 이스라엘에 있는 일본인들의 국외 대피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전세기 준비와 함께 주변국에 자위대기를 파견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공영 NHK가 13일 보도했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사태가 긴박해지자 일본 정부는 이스라엘에 있는 일본인들의 출국을 돕기 위해 14일 현지 텔아비브를 출발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로 향하는 전세기 1대를 준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일본 정부는 전세기 운항이 지연되는 등 예상치 못한 사태에 대비해 대응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차원으로 주변국 중 자위대 거점이 있는 지부티에 자위대기를 파견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조율이 되면 외무성이 방위성에 파견을 요청해 구체적인 준비에 들어가기로 했다.
일본 정부에 따르면 지금까지 이스라엘에 있는 일본인의 생명이나 신체에 피해가 미치고 있다는 정보는 들어오지 않고 있으며, 관련국이나 관계기관과도 연계하면서 계속해서 일본인의 안전 확보에 전력을 기울일 생각이라고 NHK가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